피지컬100 결승 조작설 우진용 오디오 도르래 결함주장 정해민 주장 묵살 무슨일

반응형

피지컬:100' 결승전이 조작됐다는 실체가 드러났다.

27일 연예 뒤통령이진호 유튜브 채널에는 '결국 터졌다! 피지컬100 결승전 주작 실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방송상으로는 우진용이 정해민을 꺾고 3억 원의 우승상금을 차지했으나 내부폭로자에 따르면 결승전 진행 상황에서 상당한 문제가 있었다”라며 “경기가 시작되고 정해민이 로프 당기기에서 압도적으로 앞서나갔지만 우진용이 갑작스럽게 도르래의 결함을 지적했다. 확인 결과 도르래에는 문제가 없었고 경기를 속행하려고 했음에도 우진용이 또다시 도르래에 소리가 난다고 주장하면서 제작진은 두 선수의 도르래에 윤활유를 뿌렸다. 결과적으로 이 모든 과정에서 상당한 시간이 흘렀다”고 설명했다.

두 번째 경기가 진행된 뒤에도 정해민이 압도적으로 차이를 벌렸으나 이번엔 오디오 문제로 경기가 중단됐다는 것이다 라며 관계자에 따르면 오디오 문제와 더불어 우진용의 도르래 밧줄이 엉키면서 문제가 생겼다고 한다. 제작진은 정해민에게 어드밴티지를 주겠다고 약속했지만 결국 우진용이 최종우승을 차지했다고 주장했다.

2023년 1월 24일에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프로그램.

가장 완벽한 신체 능력을 갖춘 최고의 ‘몸’을 찾기 위해, 최강의 신체 능력을 자부하는 100인이 벌이는 대한민국의 생존 경쟁 예능이다.

공개 이틀 뒤인 26일 월드 차트 7위에 진입했으며 미국 7위, 영국 6위 등 서양 국가에서도 순위권에 들었다. 기존에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되는 한국 드라마들도 미국과 영국에서 순위권에 들기 매우 힘든데 비해, 에피소드 2개 만에 미국 순위권에 든 것은 놀라운 성적이다. 또한 같은 예능 서바이벌 비교 대상인 솔로지옥도 3주차에 세계 10위권에 들었던 것을 비교해 보면 해외에서 크게 흥할 것으로 예상되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프로그램 특성상 미국이나 유럽 쪽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8]

1월 29일 기준 영국 2위, 미국 5위, 월드 차트 5위를 차지한 상태다.

2월 2일 기준 캐나다 1위, 호주 3위, 미국 5위를 차지했으며 유럽 대부분의 국가들에서도 5위 안 순위를 기록했다. 월드 차트는 4위에 진입했다. #

2월 9일 기준 총 38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월드 차트 1위를 기록하였다. #1 #2

2월 23일 기준 미국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9]

결국 장호기PD를 비롯해 루이웍스미디어 한율 대표, 강숙경 작가, 조근애 작가, 우승자 우진용이 참석하기로 24일 예정되어 있던 종영 간담회가 취소되었다.#

최종 결승전이 방송국측의 미숙한 진행 때문에 몇 번 중단이 되었다는 의혹이 유튜버 기자왕 김기자에 의해서 제기되었다

일요신문 소속 김태현 기자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주로 자기가 취재한 사기 범죄 위주로 영상을 만든다. 청담동 주식부자 이희진 사기 의혹을 처음 제기하던 당시 이희진이 고소, 고발을 남용해 모두 발을 뺄 때 이희진의 실명을 처음 기사에 언급했다. 그 이후로도 꾸준히 이희진 취재를 이어가는 듯. 기부왕 박철상 등의 사기 범죄도 취재했다. 채널 특성상 피해가 크고 유명한 범죄 영상을 만들 때만 조회수가 나오고 나머지 영상에는 조회수가 안 붙는 한계가 있었다.

그러다 SNS 유명인들의 범죄로 취재를 확장하면서 구독자와 조회수가 늘기 시작했다. 인스타에서 유명한 피트니스 모델 양호석의 폭행 사건, SNS 재벌 현지명의 사기 사건[3], BJ찬의 데이트 폭력 사건, 성명준의 권리금 사기 사건, 쎈놈 장인석의 허위신고 사건을 취재했다.

유튜브 이전에는 페이스북에서 자유한국당 시절 세비 반납 공약을 이행할 지 의원들에게 묻는 영상을 만들기도 했다.

영상에서 자신의 신세를 자조적으로 한탄할 때가 있다. 채널 개설 초기의 영상을 보면촬영 장소가 실생활공간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이후 인지도와 구독자가 늘면서 영상 촬영을 위한 전문 장소를 갖추게 된 것으로 보인다.(그러나 라이브방송은 집에서 하는 경우가 대다수) 라이브에서는 소탈한 모습과 더불어 후배기자들과의 케미도 상당하다. 혼자서 진행할 때 보다 둘이나 셋이서 진행할 때 웃음도 많아지는 편. 여담으로 유튜브는 취미로 하는 것이라고 라이브방송에서 종종 말하는데 취미치고는 정말 꾸준하게 자주 올리는 편이다.

현 직장에 대한 애정도 상당하여 유튜버로 전직할 생각은 없다고 한다.

염천교에 나와 구독자를 구걸하기도 했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