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라비 병역 멘탈 비리 연루 의혹 사회공익 복무요원 복무 중 나이 키 학력 프로필 지목된 근거가 뭐길래? (+공황장애)

반응형

검찰이 브로커를 통해 병역을 면제 또는 감면받은 의뢰인을 전방위로 수사하는 가운데, 그룹 빅스 멤버 라비가 병역 면탈 비리에 연루됐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라비 RAVI 프로필

본명

김원식 (金元植[훈음], Kim Wonsik)

출생

1993년 2월 15일[입학유예] (나이29세)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국적

대한민국

 

본관

김해 김씨 (金海 金氏)

신체

183cm, 75kg, O형

가족

부모님, 여동생 김지원(1995년생)

학력

서울잠동초등학교 (졸업)

잠실중학교 (졸업)

잠신고등학교 (졸업)

호원대학교 (뮤지컬학 / 학사)

백석대학교 대학원 (실용음악학 / 재학)

종교

불교

병역

사회복무요원 복무 중

소집해제까지 D-561

(2022년 10월 27일 ~ 2024년 7월 26일)

레이블

GROOVL1N

THE L1VE

스튜디오 글라이드

jellyfish

소속 그룹

VIXX LR

포지션

메인래퍼, 리드댄서

데뷔

2012년 VIXX 싱글 앨범 SUPER HERO

별명

식이, 원시크, 잠실 사는 원식이, 잠찔이, 햄찌주인, 라바, 도베르만, 김까리, 라퍼 래비, 마왕섹시, 케녕덕후, 엉덩아범, 랍사장님, 고기 라비 선생, 꼬라비, 랍둘리, 김라비, 정수라비, 전라비, 도라비, 또라비, 혜라인멤버

2018년 상반기 기준으로 아이돌 저작권 3위에 해당할 정도로 다량의 자작곡을 가지고 있다. 2019년 상반기까지 순위 유지 중이라고 한다. 2020년에 아이돌 저작권 순위 2위까지 올랐다.2020년 10월 현재 활동하는 가수들 중 등록수 183곡으로 1위를 차지했다

12일 경향신문은 병역 면탈 혐의로 구속된 브로커 일당이 상담을 받으러 온 이들에게 ‘유명인과 법조계 자녀들의 신체등급을 낮춰줬다’며 아이돌 래퍼 A씨의 이름을 거론했다고 보도했다.

브로커 일당은 서울 소재 한 대학병원 신경과 의사를 지정해 의뢰인에게 소개한 뒤, 이 의사로부터 뇌전증 진단을 받아 병역 면제를 받게 했다는 혐의를 받는다.

이 과정에서 브로커 구모(47)씨는 “아이돌 래퍼 A씨가 나를 통해 신체등급 4급을 받았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군 입대를 이유로 지난해 5월 유명 TV 예능 프로그램에서 하차했으며 그해 10월 “건강상의 이유”로 사회복무요원으로 입대했다.

이후 A씨가 빅스의 라비라는 추측이 이어졌다. 라비가 3년간 출연하던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고 군에 입대한 시점, 당시 밝힌 대체복무 이유 등이 라비와 모두 들어맞기 때문이다.

라비는 지난해 5월 KBS 예능프로그램 ‘1박 2일’에서 하차하면서 “공황장애 때문에 숨도 못 쉬던 날이 많았다”고 말했다.

그해 10월 군 대체복무를 시작했다.

라비는 현역 복무를 하지 않게 된 배경에 관해 “건강상의 이유”라고 설명했다.

이에 대한 입장 확인을 하기 위해 소속사 그루블린에 연락을 취했으나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고 있다.

앞서 서울남부지검 형사5부(박은혜 부장검사)는 지난달 21일 행정사 구씨를 구속 기소했다. 구씨는 병역 의무자들의 질병 증상 등을 허위로 꾸며 병역을 면제 또는 감면받을 수 있도록 한 혐의를 받는다.

지난 9일에는 구씨가 차린 행정사사무소의 지역 지사를 맡아 운영한 적도 있는 또 다른 브로커 김모(38)씨도 구속됐다.

뇌전증 병역 비리에 연루된 브로커들이 잇따라 구속되면서 수사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검찰은 이들 브로커를 통해 병역을 면제 또는 감면받은 의뢰인과 의료기관 등을 전방위로 수사 중이다.

뇌전증은 뇌파 검사나 자기공명영상(MRI)으로도 명확한 진단이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프로배구 OK금융그룹 소속 #조재성 28세 이외에도 프로축구 K리그1(1부)·승마·볼링 등 여러 종목 선수들이 브로커를 통해 병역 면탈을 시도한 혐의로 수사받고 있다.

"언제든 성실히 조사에 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라비 소속사 그루블린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관련) 보도를 접한 후 면밀히 관련 내용을 파악 중"이라며 요청이 있다면 조사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이날 경향신문은 병역 브로커 일당이 실적을 홍보하면서 유명 아이돌 출신 래퍼가 자신들을 통해 병역을 감면받았다고 주장했다고 보도했다.

이 보도에서 해당 래퍼가 입대를 이유로 지난해 5월 TV 예능 프로그램에서 하차한 점, 그해 9월 복귀했다가 10월 사회복무요원으로 입대한 점 등이 거론되자 라비가 아니냐는 의혹이 나왔다.

소속사는 "국방의 의무와 관련된 일이기에 상세한 내용을 파악한 뒤 자세한 설명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