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구혜선 근황 성균관대 살 다이어트 전남편 안재현 이혼 나이 키 학력 프로필 "미지급 출연료 1억 소송" 전 소속사 패소 이유

반응형

배우 구혜선이 전 소속사에 미지급 출연료 등을 달라고 제기한 소송에서 패소했다.

구혜선 프로필

具惠善 | Koo Hyesun

출생

1984년 11월 9일 (나이38세)

인천직할시 북구(現 인천광역시 부평구)

국적

대한민국

 

본관

능성 구씨 (綾城 具氏)

신체

163cm, 45kg, A형, 왼손잡이

가족

부모님, 언니 구혜정, 조카 김건호

학력

인천부평초등학교 (졸업)

부흥중학교 (졸업)

부평여자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대학 (방송연예과 / 중퇴)

성균관대학교 (영상학 / 재학)

종교

무종교

데뷔 전, 박한별 등과 함께 인터넷 얼짱으로 유명세를 얻었고, SM엔터테인먼트에서 가수 연습생으로 지내다가 YG엔터테인먼트와 계약하여 연기 연습생이 되었다.

그리고 2002년에 삼보컴퓨터 광고를 찍으면서 데뷔하였고, MBC 시트콤 논스톱5에 출연하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이후로 서동요, 열아홉 순정, 왕과 나, 최강칠우 등의 드라마에 출연했고, 2009년에 꽃보다 남자에서 금잔디 역을 맡으면서 KBS 연기대상 네티즌상, 베스트커플상, 여자 우수상을 수상했다.

여러 번 화장품 모델을 한 만큼 뛰어난 미모임에는 틀림없으나, 연기력 평가는 좋지 못하다.

연기력 자체의 문제도 있었으나 절망적일 정도는 아닌데, 작품 선구안이 좋지 않았던 것도 한 몫 했다. 안재현과의 이혼 및 그 과정에서의 여러 논란을 겪은 후에는 이미지 자체도 크게 하락하여 배우로써의 활동은 아예 없는 상태고 극본, 영화감독, 화가 등 논란 전부터 병행하였던 여러 가지 영역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안재현과 2016년에 결혼했고, 2019년에 이혼하였다. 이혼 과정 중에서 SNS 등을 통한 분쟁과 반전, 그리고 논란 등이 몇개월에 걸쳐 있었고, 이들의 SNS를 통한 신경전 이후 안재현 측이 이혼 소송을 제기하기도 했으나 결국 둘은 이혼 조정을 통해 끝을 맺게 되었다.

2023년 기준으로 성균관 대학교에 늦깎이 대학생으로 마흔의 나이에 4학년에 재학하고 있다. 배우 이외에도 작가, 감독 등 여러 방면으로 활동하다보니 졸업학기이기도 하지만 초과학기라고 하며 2023년 1월, 구혜선이 직접 성균관대학교 에브리타임에 글을 올려 커뮤니티에 화제가 된 적이 있다.

학과 교수들에게 '구 선생'으로 불리고 있다고 있는데, 전체학점 4.5 만점에 가까운 성적을 선보였다.

2023년, 라디오스타 807회 출연해서 살이 안 찌는 체질이라고 생각했는데 최근에 60kg까지 쪄서 앞자리를 5로 바꾸는 다이어트를 하고 출연했다고 밝혔다.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63부(박찬석 부장판사)는 구혜선이 전 소속사 HB엔터테인먼트에 1억700여만원을 지급하라고 낸 손해배상 소송에서 원고 패소 판결했다.

양측의 분쟁은 구혜선이 2019년 전 남편인 안재현과 이혼 절차를 밟으면서 시작됐다.

당시 두 사람은 함께 이 소속사에 머물고 있었는데, 구혜선은 파경 전후로 소속사가 안재현의 입장에서만 업무를 처리한다며 불만을 표했다. 구혜선은 결국 2019년 8월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했고, 양측의 분쟁은 대한상사중재원의 중재로 종결됐다.

중재 조건은 2019년 6월자로 체결된 전속계약을 끝내는 대신 유튜브 채널 콘텐트 구축을 위한 각종 비용 3500만원을 구혜선이 HB엔터테인먼트에 지급하라는 것이었다. 구혜선은 2019년 1∼5월 이 채널에 출연했다.

이후 구혜선은 유튜브 12회 출연료 6000만원과 편집 용역비 1000만원, 그의 음원 사용료 300만원, 광고 수입 3000만원, 유튜브 수입 400여만원 등을 달라고 요구하며 소송을 제기했다.

그러나 재판부는 "약정의 효력이 소급적으로 소멸했다고 인정하기 부족하고 이를 인정할 증거가 없다"고 기각했다.

재판부는 해당 영상을 복제·배포 등을 하지 말아 달라고 구혜선이 요청한 청구도 "원고가 저작인접권을 보유하고 있다고 볼 수 없다"며 함께 기각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