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혜교가 돈 보태줘 산 네덜란드 건물? 헤이그 이준 열사 기념관 후원금 미담

반응형

배우 송혜교 미담

'송혜교가 돈 보태줘 산 네덜란드건물'

헤이크 이준열사 기념관 후원금

배우 송혜교가 네덜란드 헤이그에 마련된 이준 열사 기념관에 후원금을 쾌척했다는 미담이 뒤늦게 전해졌습니다.

지난 27일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송혜교가 돈 보태줘 산 네덜란드 건물'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송혜교 헤이그 이준열사 기념관 후원

이 글에는 네덜란드 헤이그에 있는 이준 열사 기념관 사진과 함께 2019년 한 네티즌이 작성한 댓글이 포함됐습니다.

"2년 전에 기념관에 갔다 왔는데 그때는 1층이 없었다. 송혜교가 후원금을 많이 줘 1층도 인수했다더라. 확장 공사한다고 관장님이 싱글벙글하면서 1층 데리고 가서 소개해 주던 게 생각난다"

"교민 부부가 인수해서 기념관으로 운영하고 있었는데 돈이 부족해서 1층은 인수 못 했었다. 송혜교가 후원금을 지원해서 이제는 건물 전체가 기념관"

송혜교 해외 33곳에 기증

송혜교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함께 지난 12년간 해외에 남아있는 한국 역사 유적지에 한국어 안내서, 한글 간판, 부조 작품 등을 지금까지 33곳에 기중해 왔습니다.

이준 열사 기념관에는 2019년 3월 한글 간판을 기증하면서 인연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서경덕 교수는 "송혜교는 한류스타로서 국가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이를 몸소 보여주는 정말 좋은 선례를 만들어 주고 있다"고 칭찬했습니다.

이준 열사는 누구

이준 열사는 한말 독립협회에 참여하고, 개혁당, 대한보안회, 공진회, 헌정연구회, 보광.오송학교를 세운 항일 애국지사입니다.

1907년 일제의 부당한 침약을 폭로하고 대한제국의 주권 회복을 호소하기 위해 헤이그 만국평화회의에서 이상설, 이위종 등과 합류했지만 일본 측의 방해로 참석 못하고 순국했습니다.

이준 열사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