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호스트 유난희 막말 논란 화장품 판매 하려고 피부질환 악화로 숨진 개그우먼 언급

반응형

쇼호스트계 전설 유난희

쇼호스트 유난희 막말 논란

CJ온스타일 생방송 화장품 효능 강조

피부질환 악화로 숨진 개그우먼언급

소비자 민원으로 방심위 심의 올라

쇼호스트 유난희가 막말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CJ온스타일 생방송 중 화장품 효능을 강조하기 위해 피부질환 악화로 숨진 개그우먼을 언급했습니다.

쇼호스트 유난희 프로필

출생, 나이 1965년12월22일(57세)

숙명여자대학교 가정학과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쇼호스트 유난희 막말

소비자 민원으로 방심위 심의 올라

해당 논란은 방송을 보던 시청자가 방송툉신 심의위원회에 소비자 민원을 접수해 CJ온스타일 화장품 판매 방송이 심의 대상에 오르면서 알려졌습니다. 방심위 광고심의소위원회는 지난 14일 회의를 열고 해당 심의를 진행했다고 아주경제가 23일 단독 보도했습니다.

민원 내용에 따르면 유난희는 지난달 4일 줄기세포를 활용한 화장품 판매 방송을 라이브로 진행하던 중

"모 개그우먼이 생각난다. 이 화장품을 알았으면 좋았을 텐데라는 생각이 들었다"라는 취지로 말했습니다.

방심위 상품판매방송팀 담당자는 "쇼호스트 유난희가 직접 고인의 실명을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알 만한 사람이라면 통상 즉정인을 떠올리게 해 소비자 민원이 제기된 사안"이라며 "광고소위 위원들이 사안이 중대하다고 판단하면 업체 측 의견을 듣고 제재 수위를 결정하는데 해당 건이 이에 해당한다"고 전했습니다.

방심위는 해당 안건을 '상품 소개 및 판매방송 심의에 관한 규정'위반으로 판단하고 '의견개진' 결정을 내렸습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쇼호스트의 발언이 부적절했음을 시인하면서도 "직접 실명 언급을 하지 않았고 유난희 쇼호스트가 지난달 20일 방송에서 해당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라고 아주경제에 전했습니다.

쇼호스트 유난희는 누구?

쇼호스트 유난희는 1995년 대한민국 최초로 홈쇼핑 방송 진행을 맡으면서 국내 1호 쇼호스트가 됐습니다. 개국 후 1년도 채 되지 않아 1시간 1억 매출을 달성하고, 2012년에는 홈쇼핑 최초 1억 매출 돌파에 성공시키며 홈쇼핑 최초 억대 연봉 기록을 세웠습니다.

지난해 한 방송에 출연해 '아나운서 시험에 22번 낙방한 후 최초 억대 연봉 쇼호스트가 되기까지'와 관련한 이야기를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