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계룡시 왕따로 극단선택 어린이집 교사 고 유지영씨

반응형

사망전 지인에 '오늘 완전 왕따'

울먹인 어린이집 교사 유지영

충남 계룡시 국공립 어린이집교사

음성이 담긴 통화 녹취 공개

"오늘 완전 왕따당했어요. 내가 하는 일은 당연한 일인 거고. 왜 너는 나를 이 일을 시켜. 그러니까 제가 미운털이 박힌 것 같고"

충남 계룡시의 한 국공립 어린이집 교사가 직장 내 괴롭힘에 시달린 끝에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는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해당 교사는 숨지기 직전 지인에게 이같이 울먹이며 괴로움을 호소했습니다.

그녀는 지난달 28일 자신의 집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했습니다.

직장 내 괴롭힘, 왕따

40대 어린이집 교사 고 유지영

숨진 40대 어린이집 교사 고 유지영씨의 육성이 담긴 통화 녹취를 15일 JTBC가 입수해 공개했습니다.

유씨는 "8시 반 출근이면 8시25분까지 차에 있다가 가요. 들어가는 게 지옥 같아서" "내가 왜 이렇게 됐지. 나는 열심히 살았고. 그냥 난 열심히 일했고. 그냥 했는데 왜 나를 싫어하지"라고도 말했습니다.

중3과 중1, 초등학생 엄마

유지영씨는 중3과 중1, 초등학교 4학년 세 명의 자녀를 둔 엄마이기도 합니다.

유씨가 능력을 인정받아 올해도 주임을 맡게 되자 동료 교사들 사이에서 직장 내 괴롭힘이 더 심해졌다는 게 유족의 주장입니다. 상급자에게 고통을 호소했지만 바뀐 것은 없었다고도 덧붙였습니다.

그러자 일부 교사들은 도리어 유씨가 자신들을 괴롭혔다며 명예훼손으로 고소하겠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어린이집 측은 따돌림이나 집단 괴롭힘은 없었다는 입장입니다. 유족이 주장하는 내용은 사실관계 확인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어린이집 상위기관인 충남도청 사회서비스원은 외보공인노무사를 선임해 공식조사를 할 방침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