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강지섭 JMS 신도 의혹 부인
JMS 탈교인증
"나도 피해자, 더이상 아픔없길"
JMS 예수 그림 부숴
![](https://blog.kakaocdn.net/dn/vioRt/btr3GSLOzRZ/26BRJdzQYKvQEh9wmbpj21/img.png)
배우 강지섭(42세)이 기독교복음선교회(JMS) 신도라는 의혹을 재차 부인하며 JMS에서 사용하는 예수 액자를 폐기한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일종의 탈교 인증인 셈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HGY2b/btr3kyudTUr/9QCwVwOyQndJuMKrQuVv5k/img.png)
강지섭, JMS신도의혹 부인
JMS 탈교 인증
강지섭은 12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한때 힘든 시기에 정말 순수한 마음으로 기도하고 싶어 갔던 곳이었고 일반적인 곳인 줄 알았다"며 "애초 제가 생각했던 신앙관과 거리가 있는 이질감을 느껴 그곳을 떠났다"고 밝혔습니다.
"그들의 사악한 행동을 알게 된 후 순수한 마음에 함께 했던 분들이 피해를 입지 않기를 바랐고 걱정했다"
"다시 한번 아픔을 갖게 된 모든 분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올린다"
"저도 한 명의 피해자로서 마음속 깊이 공감하고 그로 인해 더 이상의 아픔이 없기를 바란다"
"저의 작은 능력이 피해자들에게 위로가 될 수 있다면 있는 힘껏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
![](https://blog.kakaocdn.net/dn/FVqQF/btr3uEtMVvY/O5FtBZIt0MvouKJBFC2dZ1/img.png)
가족 욕설, 공격적 디엠 자제요청
강지섭은 "제가 인터뷰에서 했던 말과 진정한 마음보다는 자극적인 제목들로 인해 가족의 욕설이나 공격적인 디엠, 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마음이 아프다"면서 "또 다른 피해와 상처들이 나오고 생길 수 있으니 진심으로 자제해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당부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IVYAS/btr3LFEk4Rs/CkylpQYSiAfZKlzQG7IEn0/img.png)
JMS 예수그림 부순 사진 인증
강지섭은 문제가 된 예수그림을 깨부순 사진을 찍어 올리기도 했습니다. 앞서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공개된 그의 옷방에서 포착된 예수그림을 두고 JMS와의 연관성이 거론된 바 있습니다.
강지섭은 예수 그림을 제거한 액자 사진과 함께 "진작 버렸어야 할 거 왜 창고에 놔둬선"이라고 적었습니다.
지난해 12월 tvN 예능 프로그램 '프리한 닥터M'출연 당시 강지섭의 옷방에 JMS 관련 예수상 액자가 놓여 있었습니다. 강지섭은 또 2012년 3월 16일 트위터에 "나의 인생 멘토 되시는 선생님 생일"이라는 글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3월 16일은 JMS 총재 정명석의 생일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