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신이다 이재록목사
16년 중형 선고받은 만민교회 목사
여성신도 9명 성폭행하고 추행
건강상 이유로 풀려난 상태
이재록 목사 딸 이수진 목사
![](https://blog.kakaocdn.net/dn/PwOxP/btr27VJNPlT/uD62x6J4senMorxKE0Q8l1/img.png)
넷플릭스 다큐 '나는 신이다 : 신이 배신한 사람들' 마지막 편에서 다뤄진 이재록 만민중앙교회(만민교회) 목사가 16년 중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 건상상 이유로 일시적으로 풀려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국일보는 1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은 지난 1월 이재록 목사 측의 형집행정지 신청을 받아들었다. 서울중앙지검은 형집행정지 심의위원회 절차를 거쳐 검토 끝이 이같이 결정했다"고 단독 보도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UJjWD/btr24LAHMI7/d9CE3YaNwdKqJS5NsgKiE0/img.png)
![](https://blog.kakaocdn.net/dn/03UGf/btr3aKOfCQ1/2PO8Y4F8H5hAqF7oT1hGuk/img.png)
만민교회 이재록목사
뇌종양제거수술, 형집행정지 신청
한국일보에 따르면 이재록 목사는 뇌종양 제거 수술을 이유로 형집행정지를 신청했습니다.
대구교도소에서 복역하고 있던 그는 서울중앙지검 결정에 따라 지난 1월17일부터 두 달여간 풀려나 있는 상태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lF3A7/btr3aL7tQ2K/Ek7KY7HUNr2cAv59PUfkMk/img.png)
이재록 목사, 신도 9명 성폭행
이 목사는 만민교회 신도 9명을 성폭행하고 추행한 혐의로 기소돼 2019년 대법원에서 징역 16년형을 확정받았습니다.
그는 대형 교회 지도자로서 지위나 권력, 신앙심 등을 이용해 "나는 신이다. 여기는 에덴동산이다. 옷을 입으면 안 된다이건 하나님이 주신 은혜다"라고 말하며 피해자들에게 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지난 2021년 복역 중인 이 목사를 위해 일부 여성 신도들이 재판에서 거짓 진술을 한 혐의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한 일도 있었습니다.
당시 만민교회 여성 신도 3명은 이 목사의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해
"이 목사가 교회 젊은 여성들과 술과 음식을 먹고 집단 성관계를 한 사실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재판부는 여성 신도 3명에게 "경험하고 알고 있는 사건의 주요한 사실관계에 대해 객관적 사실과 기억에 반하는 허위 증언을 했다고 인정된다"며 각각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dmTOv4/btr27lIGaTQ/OqqfQuQ5t02DRlC17eqPtK/img.png)
이재록목 목사 프로필
출생 1943년, 81세
만민중앙교회 위임목사
딸 이수진 목사
![](https://blog.kakaocdn.net/dn/bPO5Iw/btr3c2Am7wk/We4ZeHiY5No5gAp7BmuZl1/img.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