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만 폴킴 개인 유튜브 채널 전 소속사 뉴런뮤직에 넘어갔다 팬들 반응 불만

반응형

폴킴의 유튜브 채널을 두고 팬들 사이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폴킴의 팬들은 전 소속사 뉴런뮤직을 향한 불만을 표하고 있다. 폴킴의 개인 유튜브로 활용되어오던 채널이 전속계약 종료와 동시에 뉴런뮤직에게 넘어갔기 때문.

이날 뉴런뮤직 측은 "뉴런뮤직과 폴킴의 계약 종료에 따라 해당 채널은 뉴런뮤직 공식 채널로 운영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이들은 "폴킴의 새로운 유튜브 채널은 곧 개설 및 공지될 예정"이라며 "향후 업데이트 될 뉴런뮤직 아티스트 콘텐츠와 발매 소식 그리고 폴킴의 새로운 행보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해당 채널 구독자는 46만 명 이상이다. 대부분 폴킴의 팬들로 형성된 것으로 보인다

폴킴 프로필

본명

김태형 (Kim Tae-hyung)

출생

1988년 2월 11일 (35세)

광주광역시[1]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본관

광산 김씨

신체

173cm, 64-65kg, O형 #

가족

부모님, 여동생 김유민[2], 6촌 누나 해이, 소이

학력

리츠메이칸APU (국제경영학부 경영학과 / 중퇴)

병역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전역

소속사

무소속[3]

소속 그룹

고막소년단

데뷔

2013년 5월 30일[4] 싱글 〈썸남썸녀〉

(데뷔일로부터 +3565일, 9주년)

2013~2016년에도 음반 활동을 조금씩 하였으나 인지도는 부족한 편이었다. 하지만, 2017년 9월 멜로망스와 함께 유희열의 스케치북 출연을 통해 인지도가 급상승했다.

2018년에 〈모든 날, 모든 순간〉[6], 〈비〉[7] 두 곡이 많은 아이돌 가수들 커버로 화제가 되어 차트 최상위권을 차지한 이후로, 신흥 음원 강자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롱런에도 굉장히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모든 날, 모든 순간〉은 2018년 차트에서 멜론 연간 차트 3위, 가온 연간 3위를 확정지었다. 심지어 2019년 멜론차트에서도 6위[8]를 기록하며 "최초" 로 2년연속 연간차트 TOP10안에 든 곡이 되었다. 2019년에도 가온차트에서 연간 3위를 차지하며 가온차트 최초로 2년 연속 연간 TOP 10 곡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하였다. 진작에 가온 2억 스트리밍 카운트도 돌파 하였다. 그리고 2020년 6월, 3억 스트리밍을 돌파해 가온차트 최초로 <트리플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거기에 〈모든 날, 모든 순간〉은 2010년대 차트 8위를 기록하였다. 또한 〈비〉는 비가 올 때마다 차트가 급상승하고 있다.

이어서 2018년 10월 발매된 〈너를 만나〉로 멜론에서 11월 월간차트 1위를 달성한데다 1년이 넘게 40위권 안을 유지하는 또 다른 롱런곡으로 자리매김하며, 명실상부한 발라드 음원 강자가 되었다. 2019년 1월 발매된 〈초록빛〉도 최고 일간 1위[9]를 하였고, 2019년 7월 발매된 〈헤어질 걸 알아〉도 최고 실시간 차트 3위 까지 올라갔다. 또한 2019년 8월 공개된 호텔 델루나의 OST 중 하나인 〈안녕〉역시 4주 연속 멜론 주간 차트 1위 및 2019년 9월 멜론 월간 차트 1위라는 화려한 기록을 보이고 있다.

비아이돌 가수의 경우 엄청난 히트곡이 아니면 달성하기 힘든 멜론 하트 20만 이상곡을 무려 4개씩이나[10] 보유하고 있다. 특히 〈모든 날, 모든 순간〉은 40만을 넘었고 〈너를 만나〉는 30만을 넘었다. [11]

2020년 4월 22일 '마음, 둘' 이라는 정규 2집을 냈고 타이틀곡인 <우리 만남이>는 다음날 새벽 1시에 1위가 되었으며 8시에는 지붕킥을 하는 저력을 보여주었다.

중학교 때부터 고등학교 때까지 뉴질랜드에서 유학했고 대학은 일본에서 유학했다. 그래서 영어가 유창하고, 서툴지만 약간의 일본어도 가능하다고 한다. 일본 유학 기간이 짧은데다가 특히 영어로 수업하는 국제학부를 다녔기 때문에 일본어를 본격적으로 배우지는 못한 것으로 보인다.

군 제대를 하고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하던 중 가수 이소라가 인터뷰에서 '나는 노래하기 위해 태어난 씨앗'이라고 언급한 부분을 통해 자신이 노래를 좋아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고 한다. 그래서 대학 자퇴를 한 후 한국으로 가수가 되기 위해 돌아왔다고 한다.

복면가왕 76차 경연에서 우~와우와우와하게 노래하는 사파리라는 가명으로 참여했으며 Wanna One의 에너제틱이라는 초파격 선곡을 2라운드에서 선보였다.

1981년 생인 미국 가수와 똑같은 예명을 사용한다.

숀의 음원 사재기 의혹이 불거지자 폴킴과 그의 사장이 숀과 너들음 페이지를 저격하는 글을 작성하였고, 너들음 페이지에 과거 25번이나 영상을 게시해 홍보를 해줬으며 통수를 쳤다는 듯한 어투로 글이 올라왔다 삭제되었다.

슈퍼스타K7의 우승자인 케빈 오와 친한 사이며, 본인은 케빈을 멋진 동생과 같이 애지중지하고 있으며, 케빈이 연인이라는 신곡을 발표했을 때, 그를 적극적으로 지지했다.

정동하와 인연이 깊다. 혜성처럼 '사람이'라는 노래를 듀엣으로 발표하고, 직후 불후의 명곡에서 '소녀'를 듀엣으로 불러 우승했다. 폴킴이 정동하의 미국 콘서트를 관람하기도 했고... 정동하의 전국 투어 콘서트에 게스트로 나와 '제가 동하 형님께 진 빚이 많죠'라고 할 정도로 잘 챙겨준 듯.

이적과도 인연이 있다. 폴킴이 가수 데뷔 전 카페 아르바이트를 하던 시절 이적이 그 카페의 단골 손님이었는데, 폴킴이 이적에게 다가가 가수를 꿈꾸고 있다고 소개한 뒤 자작곡을 들려주었다는 일화가 유명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