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민호 사회복무요원 이유 공황 양극성장애 무엇 재조명

반응형

위너 멤버 송민호가 국방의 의무를 시작하는 가운데 과거 발언이 재조명 받고 있다.

2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송민호 씨가 오는 3월 24일부터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복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본명

송민호 (宋旻浩[훈음], Song Min-ho)

출생

1993년 3월 30일 (29세)

경기도 성남시[2]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본관

은진 송씨 (恩津 宋氏)

신체

181cm, 76kg[3], A형

가족

어머니(1969년생)[4], 아버지 송재운[5]

여동생 송단아(1994년생)

사촌동생 송건희

반려묘 죠니(먼치킨 / ♀), 반려조 치피

학력

한솔초등학교 (졸업)

용인백현중학교 (졸업)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연예과 1기 / 졸업)

국제사이버대학교 (엔터테인먼트학 / 학사)

병역

사회복무요원 복무 예정

(2023년 3월 24일 ~ 2024년 12월 23일)

종교

개신교[6]

피지컬이 굉장히 좋다. 예능 등에서 자주 언급되듯이 철저한 자기관리로 유명하여 일명 송다이어터 전체적으로 군살이 거의 없다. 체형 자체도 마른 편인데다가 소두까지 더해져 전체적인 비율이 정말 좋다.

머리 스타일을 굉장히 다양하게 시도하는 편이다. 실제 라디오에서 평생 타투 안 하기 vs 평생 염색 안 하기에서 자신은 둘 다 할 거라고 말하며 염색에 대한 강한 애정을 보여주었다. 현재까지 수 많은 스타일과 수 많은 색을 도전한 후 머리결이 상했는지 머리를 민 상태이다.

자타공인 위너의 분위기 메이커다. 상당히 귀엽고 장난기도 많고 웃긴 행동도 많이 한다.

오리 목욕 장난감 늘어놓고 족욕하면서 랩 시키니까 하는 것도 그렇고, 티격태격 싸우는 걸로 봐서는 만 29살인지 모를만한 행동을 한다. 겁이 많아 귀신을 보고 비명을 지르면서 도망가는 모습이 인상적이며 특히 엘리베이터에 조커 가면을 한 사람이 타자 엘리베이터에 주저앉아 나가지 못하는 모습이 압권. 눈물도 굉장히 많다. WIN 당시 파이널 매치에서 결과 발표가 나기 전부터 울다가 결과 발표 후 말그대로 오열했으며, 대기실에서 혼자 쭈그리고 앉아 우는 모습도 보여줬다. 이런 저런 방송에서의 모습을 보면 마음이 여린듯하다. 아니면 고생을 많이 했거나 과거가 꽤 복잡한데 블락비의 원년 멤버였다가 BoM이라는 밴드에서 랩을 하는등 WINNER 데뷔전 고생을 많이 했다.

WINNER 내의 애교왕이다. 어디서든 시키면 애교를 부린다. (과거형) 송민호가 위너의 애교담당을 맡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엠카운트다운 비긴즈에서 지코가 했었던 지코지코니를 써먹었다(…). 그리고 지코한테 왜 자기 거 따라하냐고 전화왔다카더라 그리고 엠카운트 비긴즈에서 '그게 애교냐'며 강승윤을 제치고 한 애교인 "민호의 사랑을 이로케 모아서 웅꿍 빵! 웅꿍 빵! 발쨔~기여워~"(…)는 팬들에게 두고두고 회자되었다.[46][47]

목소리가 허스키하며, 평소 말할 때 발음이 외국인 같다. WIN이나 WINNER TV 방영 당시에는 문제시되지 않았으나 이후 나가는 방송마다 MC들이 송민호에게 교포냐고 묻고 있다. 긴장하면 나오는 발음인가 방송용 발음인가. 영어를 할 때 꼬아서 발음하기 때문인 듯 하다. 그러나 본인은 분명히 용인 출생. 홈타운 용인을 굉장히 좋아한다. 용인을 주제로 한 '4 my town'이란 믹테도 존재.[48] 강승윤피셜, 송민호는 노래나 랩을 할 땐 영어발음이 굉장히 좋으나, 말은 한 마디도 못하는 것이 함정이라고 했는데, 뜻 밖에도 신서유기 2.5에서 방영된 영어레벨테스트에서는 정말 모두의 예상을 빗나가고 A등급을 차지했다고. 상대평가라는 점이 함정

개그 욕심이 많다. TV나 라디오에 나가면 끊임없이 개그와 개인기를 시전한다. 그렇게 쌓인 개인기는 별별 기상천외한 것들이 있는데, '위너 티저속 탄산수 연기하기', '관람차에 탄 탄산수 연기하기', '티라노사우루스 따라하기'[49], '탑 판타스틱 베이비 부분 성대모사', '타짜 김혜수 성대모사', '홍제동 김수미 성대모사', '허영지 음소거 웃음', 그리고 제일 정상적인 '비트박스'가 있다. 위너 멤버들 내에서는 반응이 매우 좋아 넘어가고 있지만 주간 아이돌에서 도니코니에게 대차게 까였다. 꽤 최근 생성된 성대모사로는 '나몰라패밀리 고장환 성대모사'가 있다. 한 때 민호가 꽃혀서 따라하는 영상도 올리곤 했는데, 발음이 교포같아서 그런지 꽤나 비슷하다. 또 '암살 이정재 성대모사'도 있는데, 거의 모든 예능출연마다 선보인 결과, 어디선가 "여기 총알 자국 보이시져어~~" 하면 팬들은 지레 송민호를 떠올리곤 한다. 하지만 이들마저도 아는형님에서 형님들에게 대차게 까였다.

한 번 꽂힌 것에 대해서는 쉽게 놓지 않는다. 무엇인가에 꽂히면 끝을 보는 성격. 지금까지 송민호가 꽂혔던 것으로는 먼저 'Really Really' 활동기 동안 빠짐없이 원샷이 잡힐 때마다 볼 수 있었던 '그 춤'이 있다.[50] 자매품으로는 'Love Me Love Me' 음방을 통해 볼 수 있었던 빙글빙글 하트 춤이 있다. 요즘 꽂힌 것으로는 '파란 장미'가 있는데, '파란 장미'의 꽃말이 불가능에서 기적으로 바뀌었다는 점이 인상깊었다고 한다. 가슴에 타투로 새길 만큼 파란 장미에 대한 애정이 넘쳐난다. 파란 장미가 들어간 장신구나 옷, 모자 등을 착용하는 모습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