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워서 손이 곱다 뜻 모르면 어휘력 부족인가요? 난리난 댓글 창

반응형

온라인 커뮤니티 댓글 창 뜨겁게 달군 게시물

'추워서 손이 곱다' 뜻 두고 누리꾼 의견 분분

곱다의 뜻 1. 어서 감각이 없고 놀리기가 자유롭지 못하다'

곱다의 뜻 2. 저리다

한 문장을 두고 누리꾼들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해당 게시물은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빠르게 확산됐습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 코리아, 더쿠, 엠엘비파크 등에서 '추워서 손이 곱다 이해 못하면 어휘력 부족한지'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공유됐습니다.

추워서 손이 곱다의 뜻, 의미

예브다 의미로만 알면 어휘력 부족?

원본 글 작성자는 "추워서 손이 곱다"고 했는데 '예쁘다'는 의미로만 알면 대학생 기준 어휘력 떨어진다 VS 떨어지지는 않다"라고 적으며 누리꾼들의 반응을 유도했습니다.

이와 함께 작성자는 형용사 '곱다'의 사전적 의미를 게재했습니다.

손이 곱다의 곱다의 사전적 의미는 '모양, 생김새, 행동거지 따위가 산뜻하고 아름답다'가 아닌 '1. 얼어서 감각이 없고 놀리기가 자유롭지 못하다. 2. 저리다' 총 두 가지로 해석됐습니다.

1번 예시로는 '손이 곱아 글씨를 쓸 수가 없다'는 문장이 적혔습니다.

또 곱다라는 표현이 들어간 책 구절도 함께 첨부했습니다.

1. '화공은 두서너 번 붓을 움직이다가는 금방 손을 멈추고 장갑 낀 손에 입김을 끼얹는다. 얇은 털실 장갑을 낀 손이 곱아서 숫자를 제대로 그릴 수가 없는 모양이었다'

2. '슈호프는 장갑 낀 손바닥을 탁탁 치고 나서 연통을 연결하기 시작했다. 손이 곱으면 또 한 번 손바닥을 치고 작업을 계속한다'

누리꾼 반응

이를 본 투리꾼들은 대다수 생전 처음 듣네요' '100명 중 10명도 모를 것 같다' '평생 한 번도 본 적 없는 단어임' '문맥상 유츄해 볼 순 있겠지만 처음 알았네요" "모르는 사람 꽤 많을 듯" "와 40년 살면서 처음 들어봄"등 생소하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반면 "이걸 모른다고요?" "저거 많이 쓰잖아요. '추운 날 손이 다 곱았네' 이러면서" "헐 모르는 사람 많다는 거 의외네요" "대학생인데 모르면 어휘력 떨어지는 거 맞음"등의 댓글도 적지 않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