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도 모르는 유재석 동상'국민 MC 유재석 기리는 동상 실제로 만들어져서울시립대 교내에 세워져 있는 동상 '나만의 유재석'

반응형

송은이 김숙의 비밀보장

'유재석도 모르는 유재석 동상'

국민 MC 유재석 기리는 동상 실제로 만들어져

서울시립대 교내에 세워져 있는 동상 '나만의 유재석'

'국민 MC' 유재석을 기리는 동상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당사자인 유재석조차 본인 동상이 만들어진 사실을 뒤늦게 알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유재석도 모르는 유재석 동상

서울시립대에 있는 유재석 동상

23일 더쿠 등 주요 커뮤니티에는 '유재석도 모르는 유재석 동상'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최근 공개된 팟캐스트 방송 '송은이 김숙의 비밀보장'의 방송 내용과 유재석 동상 사진이 담겨 있었습니다.

당시 방송에서는 유재석 동상이 있다는 사실을 청취자들에게 알렸습니다. 그동안 유재석 동상의 존재는 잘 알려지지 않았고 당사자인 유재석조차 이 사실을 모르고 있었습니다.

유재석 동상은 서울 동대문구 전농동에 있는 서울시립대 교내에 세워졌습니다.

서울시립대 환경조각학과 야외 환경 조각전

서울시립대 학생이 만든 유재석 동상

이 동상은 '서울시립대 환경조각학과 야외 환경 조각전' 출품작으로 이 학교 학생이 만들엇습니다.

'나만의 유재석'이라는 작품명이 붙었습니다. 안경을 벗은 채 무표정한 얼굴로 있는 유재석의 상반신을 그대로 본떴습니다.

야외 환경 조각전은 지난해 6월 13일부터 9월 8일까지 열렸습니다. 이 기간 서울시립대 교내에 유재석 동상이 전시됐습니다. 현재까지 이 동상이 이곳에 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송은이 김숙의 비밀보장'에 출연한 유재석은 본인 동상이 있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유재석은 "근데 왜 내가 서울시립대에., 동상인데 나를 닮은.. 나 이거 처음봤다. 이걸 왜 하셨을까. 얼굴도 그렇고, 너무 쓸쓸하고 외롭고 그렇게 보인다. 작가님이 나를 왜 '나만의 유재석' 동상으로 만드셨는지 궁금하다"

그러자 김숙은 "무명 시절에 오빠가 혼자 공원에 있던 모습 같다"라고 농담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