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미혼모 역 맡았던 이채은, 연세대 합격하고 올린 참고서 인증샷 관심 폭발

반응형

바쁜 연기 활동 중에도 학업을 놓지 않고 성과를 이루어낸 아역 배우가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미혼모 역할을 맡았던 배우 이채은이다.

배우 이채은 / 이채은 인스타그램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에는 '지금 우리 학교는 배우 이채은 연세대 합격'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이채은 프로필 학력 사항에 연세대학교 철학과 입학 예정이 추가됐다. / 나무위키

해당 글에는 새롭게 업데이트된 이채은의 프로필이 담겼고, 학력 사항에 '연세대학교 철학과 입학 예정'이 추가돼 눈길을 붙잡았다.

또 이채은이 수험 생활을 마무리하며 SNS에 올렸던 사진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채은이 수험 생활을 마무리하며 그간 풀었던 문제집, 참고서를 인증했다. / 이하 이채은 인스타그램

이채은은 자신의 앉은키보다 높은 참고서, 문제집 더미 사이에서 인증샷을 찍었다. 사진에는 그녀가 수험생활을 하면서 풀었던 문제집들이 산더미처럼 쌓여있었다.

성인의 허리 높이까지 올라오는 문제집 더미가 3개나 있어 그녀가 얼마나 혹독하게 수험생활을 해왔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었다.

그가 얼마나 혹독하게 수험생활을 했는지 고스란히 느껴져 감탄을 자아냈다.

이어 이채은은 졸업 사진과 함께 교과우수상, 표창장, 공로상 등을 자랑해 이목을 끌었다.

이채은이 최근 SNS에 졸업 사진을 업로드했다.

이채은이 졸업 사진과 함께 자랑한 상장들.

해당 게시글을 본 누리꾼들은 '에펨코리아'에 "연세대 가려면 저 정도 공부는 해야 하는구나. 부끄러워진다", "승승장구하겠다", "대박이다", "공부 열심히 했네", "정시로 간 거면 공부도 열심히 했네", "바빴을 텐데 독하게 했네" 등 반응을 보였다.

이채은의 연세대학교 입학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이 감탄을 이어가고 있다. /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 댓글 창

2004년생인 이채은은 2011년 영화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로 데뷔했다.

이채은이 지난해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열연을 펼치며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 이채은 인스타그램

이후 그는 영화 '피끓는 청춘', '덕혜옹주', '강철비', '헌트' 등에 출연했으며 지난해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미혼모인 박희수 역을 맡아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이채은 인스타그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