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란 교수 근황 금 은 메달 기록 3대 벨트 아테네 결혼 인스타°

반응형

장미란 교수 근황 금 은 메달 기록 3대 벨트 아테네 결혼 인스타°

한국 역도 레전드 장미란의 근황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살짝 공개됐다.

유튜브채널 ootb STUDIO는 지난 12일 업로드한 영상에서 용인대학교 체육학과를 소개했다. 이 영상은 이 채널에서 각 대학의 학과를 소개하는 코너인 '전과자' 코너로, 비투비의 이창섭이 코믹하게 각 대학 학과에서 직접 수업을 체험해보는 식으로 영상이 구성되는 방식이다.

대한민국 여자 역도 레전드 장미란이의 근황이 공개됐다. 사진은 지난 2016년 한 강연에 나섰던 장미란의 모습.

이날 업로드된 영상에서 용인대 체육학과를 찾은 이창섭은 장미란 교수가 직접 가르치는 역도 수업을 함께 듣는다.

장미란 교수는 선수 시절에 비해 홀쭉해진 체형에 안경을 썼지만, 카리스마와 온화한 인상은 그대로다.

베이징올림픽 역도 여자 최중량급 금메달리스트 장미란은 "3대 몇이냐(백스쿼트, 데드리프트, 벤치프레스의 최대 중량을 합한 수치를 뜻함)"는 가벼운 질문에 놀라운 답변을 남겼다.

장미란은 선수 시절 기준으로 "백스쿼트 275kg, 데드리프트 245kg을 했다"고 웃었다. 이어 "벤치프레스는 잘 안했다. 밀리터리 프레스는 105kg"이라고 답하면서 "더해서 계산해 보시라"고 했다.

이를 다 합하면 625kg으로, 벤치프레스보다 밀리터리 프레스가 더 힘든 동작이기 때문에 사실상 그 이상으로 짐작할 수 있다.

이 영상의 댓글에는 장미란 교수의 수업을 들었던 학생들이 "장미란 교수님 정말 천사다" "친절하게 자세를 하나하나 알려주시는 분"이라며 '인증 댓글'을 남긴 것도 눈에 띈다.

한국 역도를 넘어 세계 역도계의 레전드로 불리는 장미란은 2004년 아테네올림픽에서 은메달을 따냈다. 이후 세계선수권대회에서 2005년부터 2006년, 2007년, 2009년까지 4연패의 위업을 달성했다.

2008년 베이징올림픽 때는 국내 여자 역도 선수 최초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2013년 현역 은퇴 뒤에는 대학 교수로 재직하며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다.

장미란 프로필

출생

1983. 10. 9. 강원도 원주

신체

170cm

소속

장미란재단(이사장)

가족

아버지 장호철, 어머니 이현자, 동생 장미령

학력

용인대학교 대학원 체육학 박사

수상

2013년 제2회 MBN 여성스포츠대상 특별상

결혼하지 않음. 미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