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고생들의 잔인한 서열 전쟁 '피라미드 게임'이 시작

반응형

여고생들의 잔인한 서열 전쟁 '피라미드 게임'이 시작된다.

'피라미드 게임' 김지연(왼쪽부터), 류다인, 신슬기, 강나언

티빙 오리지널 '피라미드 게임' 측은 26일 오후 서울시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제작발표회를 개최했다.

'피라미드 게임'은 한 달에 한 번 비밀투표로 왕따를 뽑는 백연여고 2학년 5반에서 학생들이 가해자와 피해자, 방관자로 나뉘어 점차 폭력에 빠져드는 잔혹한 서바이벌 서열 전쟁을 그린다. 학원 심리 스릴러의 새로운 세계를 연 동명의 인기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연출을 맡은 박소연 PD는 "원작 웹툰이 가진 이야기의 힘을 더 강하게 표현하고 싶었다. 드라마로 옮기면서 원작의 메시지, 캐릭터의 무한 매력을 최대한 살리려고 했다"라고 전했다.

또 '피라미드 게임'을 "피해자, 가해자, 방관자들이 얽히고설킨 복잡미묘한 심리를 그린 작품"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성수지가 폭력을 폭력으로 맞서지 않고 어떻게 '피라미드 게임'을 깨부수려 하는지, 또 백연여고 2학년 5반, 25명 학생들에겐 어떤 이야기가 있는지 집중해서 보시면 좋을 것이다"라고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배우 김지연

배우 김지연

배우 김지연은 게임의 타깃에서 피라미드를 깨부수는 '게임 저격수'로 각성하는 성수지를 연기한다. 잦은 전학으로 새로운 학급에 적응하는 것이 식은 죽 먹기였던 '눈치만렙' 성수지는 전학과 동시에 '피라미드 게임'의 서열 최하위 F등급이 되면서 혼란스러운 학교 생활을 맞이한다. 그는 버티는 방법 대신 정면돌파를 선택하며 공고했던 '피라미드 게임'에 지각 변동을 일으킨다.

김지연은 "원작의 캐릭터와 내가 상상했던 수지에 최대한 집중하며 연기하려고 노력했다"라며 "학교폭력을 당하는 것은 연기였지만 굉장히 마음이 아팠다. 없어져야 한다고 생각하고, 어른들의 관심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라고 밝혔다.

 

배우 류다인

배우 류다인

지난해 tvN '일타스캔들'에 함께 출연했던 배우 류다인과 강나언은 다시 한번 '피라미드 게임'에서 만났다. 류다인은 만년 F등급 명자은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다. 명자은은 전학생 성수지와 짝이 되면서 변화를 맞는 인물이며, 강나언이 연기하는 임예림은 털털한 성격, 성적, 영향력까지 모두 갖춘 2학년 5반의 아이돌이다.

류다인은 "내가 먼저 '피라미드 게임'에 캐스팅 되고, 이후 강나언이 출연한다는 소식을 들었다. 나언이의 출연 소식을 듣자마자 믿을 구석이 생긴 것 같아 기뻤다"라며 "전작에서도 워낙 믿고 같이 연기했던 배우였다. 너무 금방 다시 만난 것 같아 아쉽기도 하다"라고 말했다.

배우 강나언

 

배우 강나언

강나언 역시 "'일타스캔들'에서 워낙 재미있게 촬영한 기억이 있기 때문에 다시 한번 같은 작품에 출연한 사실이 기뻤다"라며 "또 우리 모두 전작과 다른 이미지의 캐릭터를 맡게 돼 어떤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감이 생겼다"라고 이야기했다.

강나언은 지난해 학교폭력을 소재로 한 드라마 KBS 드라마스페셜 '우리들이 있었다'에서 학폭 피해자를 연기한 바 있다. 그는 "아무리 연기여도 피해자가 되는 건 감정 소모가 큰 일"이라며 "그런 경험이 있었긱에 '피라미드 게임'에서도 수지에게 공감할 수 있었고, 수지를 응원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겉으로는 임예림이 방관하는 것 같지만 그 이유가 있다"라며 후반부 전개에 대한 힌트도 귀띔했다.

배우 신슬기

배우 신슬기

'솔로지옥2'를 통해 대중의 눈도장을 찍은 신슬기는 전교 1등 FM 반장 서도아 역을 맡았다. '피라미드 게임'의 진행자이기도 한 서도아는 백하린과 함께 서열 피라미드의 상위 등급에 자리하고 있으며, 냉철하고 칼 같은 그는 피라미드 게임의 진행자로서 중립적인 태도를 유지하는 인물이다.

신슬기는 "연기를 하는 것은 '솔로지옥2'에 출연하기 전부터 꿈꿨다"라며 "현장에서 연기하는 것은 굉장히 바랐던 순간이었다. 배우로 계속해서 성장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장원영 언니'로 알려진 배우 장다아는 극 중 모두가 사랑하는 2학년 5반 백하린 역을 맡아 처음으로 연기에 도전한다. 건강 문제로 제작발표회에 불참한 장다아를 대신해 박소연 PD는 "배우들을 캐스팅할 때 원작과의 싱크로율을 중요하게 봤다. 장다아는 백하린 그 자체였다"라며 "촬영이 없을 땐 내 사무실에 와서 같이 대본 리딩도 했다. 백하린을 보여주기 위해 정말 많이 노력했다. 성장하는 모습이 눈에 많이 보였다"라고 말했다.

박소연 PD와 출연진들은 '피라미드 게임'의 다양한 인물 군상에 주목해달라고 당부했다. 박 PD는 "전학생 성수지가 일으킨 반란과 그로 인해 학생들 사이의 심리 변화가 작품의 주요 관전 포인트"라며 "많은 학원물이 있었지만 마냥 착하지도, 정의롭지도 않은 성수지가 아이들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지켜봐달라"라고 강조했다.

김지연은 "'피라미드 게임'이라는 투표 게임을 통해 학교 폭력이 벌어진다는 것이 다른 학원물들과의 차이"라며 "성수지의 시선으로 누가 이 게임을 만들었고, 누가 이 게임을 유지하고 싶어하는지 또 없애고 싶어하는지를 예상하면서 보면 더 재미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은 총 10부작으로 오는 29일 티빙에서 1~4화를 공개한다. 이 후 매주 목요일 2화씩 공개한다.

배우 신슬기, 류다인, 김지연, 강나언이 26일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점에서 열린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 제작발표회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배우 신슬기, 류다인, 김지연, 강나언이 26일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점에서 열린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 제작발표회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