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뷔 조합 이전에 이런 남자들이 있었다...뮤직비디오 속 화려한 남주 라인업

반응형

BTS 뷔 Love wins all (2024)

달달해서 웃다가도 슬퍼서 눈물로 끝나버린 아이유의 신곡 ‘Love wins all’.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이유의 신보에 즐거운 소식이 하나 더해졌다. 군대가 뺏어간 대한민국의 보물 뷔를 다시 볼 수 있음에 감사하다.

2024년의 시작이 매우 좋다. 디스토피아 세계관에 떨어진 이 둘의 이야기는 한 편의 영화를 보는 것 같다. 캠코더로 바라보는 서로의 따뜻한 시선 속 그려지는 뷔와 아이유의 모습에 나도 모르게 웃음 짓고 있다. 연기력이 물오른 이 둘의 조합을 어디서 볼 수 있을까. 다작하고 간 뷔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장기용 분홍신 (2013), 금요일에 만나요 (2013)

 

2013년, 장기용 붐이 일어났던 그때. 설레도 이런 설렘은 없다. ‘금요일에 만나요’의 커플씬은 많은 사람들의 배경 화면을 책임지기도 했다.

‘분홍신’ 뮤비 출연 이후 연속 2회 출현에 빛나는 장기용. 아이유와의 키스신으로 더욱 화제가 됐었다. 뮤직비디오 출연 이후 많은 사람들이 인생드라마라고 꼽는 ‘나의 아저씨’에서 장기용은 아이유와 호흡을 맞췄는데 아이러니하게도 이 작품에서는 아이유를 괴롭히는 사채업자 역할로 함께했다.

달콤해서 이가 썩을 것 같은 모습은 어디 가고 180도 다른 싸이코패스로 나타나니 네티즌들은 당황할 수밖에.

박정민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2018)

 

아이유 뮤비 중 담담한 연애를 보여준 박정민. 아이유의 리메이크 2집 <꽃갈피 둘>의 숨겨진 곡이다.

2집이 나오고 난 1년 후 김광석의 22주기를 맞아 공개된 뮤비. 여자가 사랑하는 남자에게 쓰는 편지를 담은 ‘밤편지’ 뮤비와 이어지는 스토리 라인의 완성도가 높다는 평가가 있다.

박정민이 뮤비에서 편지를 쓰는 장면은 영화 <동주>의 한 장면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한다. 이 뮤비를 보고 2018년 이 지금 콘서트 라이브 클립을 보길 추천한다.

김수현 이런 엔딩 (2017)

아이유 수록곡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자랑하는 뮤비. 라라랜드를 연상시키는 두 사람의 달큰한 로맨스를 담은 뮤비다. 첫 만남의 설렘부터 연애의 마지막 헤어짐을 가는 길을 연기했다.

‘드림하이’와 ‘프로듀사’에 이어 다시 뭉쳤다. 서로의 촬영 장에 커피차를 보내거나 영화 시사회에 참석하고 콘서트까지 방문해 인증샷을 남기며 그들의 우정이 아직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

이종원 스트로베리 문 (2021)

장기용 이후의 ‘아이유 뮤비 걔’가 돼버린 이종원. 뮤비의 남자주인공을 고민하던 와중 주변에서 이종원을 많이 추천했다고 한다. 이종원은 아이유가 생각하는 ‘스트로베리 문’ 같은 외모를 소유했다는 이유로 단 한박에 캐스팅했는 비하인드가 있다.

무려 144만뷰를 자랑하는 ‘전생에 나라를 구한 스트로베리문 남주의 뮤비 리액션’ 영상은 이종원의 풋풋한 매력을 확인할 수 있으니 있으니 유튜브에서 꼭 찾아보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