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솔로' 16기 상철, 추모글 게시한 16기 영숙 저격..."내가 세상 등 졌어야 하나?"

반응형

'나는 솔로' 16기 상철이 고(故) 이선균을 추모한 같은 기수 영숙을 저격했다.

'나는 솔로' 16기 영숙-상철 / '나는 솔로' 16기 영숙 인스타그램

상철은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영숙이 고인을 추모했다는 내용의 기사를 캡처한 뒤 "그가 그를 추모할 자격이 있는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가 하는 말이라는 것, 행동의 책임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본다. 방송 출연 이후 많은 사람이 알아보는 '내'가 된 후 나라는 사람이 하는 말과 행동에 실리는 책임과 그 파장력이 방송 전의 나였을 때와 많이 달려졌기에 그 책임에 대한 생각이 많아진다"라며 직접 쓴 메모도 공개했다.

이어 "쉽게 뱉은 말 한마디에 누군가는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받고 쉽게 한 행동에 누군가는 세상을 등질 수 있다. 내가 하는 말과 행동과 남이 내게 하는 말과 행동 그것에 대한 책임은 스스로 져야 한다. 하지만 그것으로 인한 협박과 조롱, 폭로와 질타를 겪으며 그게 그가 반드시 지어야 할 책임이었는지 생각해 본다"라고 털어놨다.

끝으로 "사람은 누구나 크고 작은 실수와 잘못을 하며 살아간다. 그것을 가지고 협박하고 폭로하고 그를 조롱받고 비난받게 하는 것은 대상이 목숨을 잃어야만 위로받을 수 있는 것인가. 나를 벼랑 끝으로 내몬 이가 목숨으로 책임을 다한 그를 추모한다. 그 벼랑 끝에서 나 또한 벼랑 아래로 추락해 세상을 등졌어야 그때야 무엇이 잘못됐는지 알게 될까. 내가 죽지 않았기에 다르다고 생각하는 걸까"라고 분노했다.

 

고(故) 이선균 추모한 16기 영숙 저격한 상철 / '나는 솔로' 16기 상철 인스타그램

앞서 지난해 11월 영숙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상철과 나눈 사적인 대화를 공개했다. 이에 상철은 영숙의 폭로에 반박하며 영숙을 비롯해 같은 기수 영철, '돌싱글즈' 출연자 변혜진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다.


사진=16기 영숙 인스타그램

ENA, SBS Plus '나는 솔로' 16기에 출연했던 영숙이 국화꽃 사진을 게재했다.

지난 27일 영숙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글귀 없이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검은 배경에 국화꽃 한 송이가 놓여져 있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영숙이 이날 세상을 떠난 故 배우 이선균을 추모하는 게 아니냐는 추측이 이어졌다.

 

사진=16기 영숙 인스타그램

사진=16기 영숙 인스타그램

사진=16기 영숙 인스타그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