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솔로' 상철♥현숙, 17기 유일한 커플 탄생...순자, 영식 아닌 광수 선택 (종합)

반응형

'나는 솔로' 17기에서 현숙과 상철이 유일한 최종 커플이 됐다.

SBS 예능 ‘나는 솔로’ 방송화면 캡처

6일 방송된 SBS PLUS, ENA '나는솔로'에서는 17기의 최종선택이 그려졌다.

상철은 7일 새벽 촌장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한 나는 솔로 17기 라이브 방송에서 "현커(현실커플)"라며 현숙 손을 잡았다. "방송이 끝나고 현숙이 좀 피곤해 하는 것 같아서 광주로 달렸다. 그 때 창문을 열고 달리는데, 운명 같았다. 이후 많은 일이 있었지만, 지금 잘 만나고 있다"고 귀띔했다.

상철과 현숙은 1988년생 동갑이다. 상철은 광고회사에 다니고 있으며, 현숙은 회계사다. 최근 온라인상에는 현숙의 '스드메'(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 목격담이 올라와 결혼을 준비 중이라는 소문이 퍼졌다.

상철은 "좋은 일들이 있지 않을까 싶다"며 "서로 일상에서 응원하고 의지하고 있다. 많이 응원해달라"고 청했다. 현숙은 "많은 분들이 '상철과 잘 어울리다'고 하더라. 난 이제 다른 사람은 못 만나지 않을까 싶다"며 "사실 만나면서 우여곡절이 있었다. 싸우기도 했다. 그러던 차에 방송이 시작되고 우리 모습을 다시 보니 감정이 애틋해졌다. 잘 만나고 있다"고 부연했다.

'나는솔로' 17기 상철·현숙

두 사람은 전날 방송한 ENA 나는 솔로에서 최종 커플이 됐다. 이날 현숙은 상철과 영호에게 선택을 받았다. 결국 상철을 택해 유일한 커플이 됐다. 상철은 손편지로 프러포즈했고, 현숙은 꽃다발로 마음을 전했다. 현숙은 "처음부터 눈길이 계속 갔다. 같이 지내는 동안 계속해서 마음이 커졌다"며 "내일부터 우리 이름으로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가지자"고 했다.

SBS 예능 ‘나는 솔로’ 방송화면 캡처

 

남자들의 데이트 선택이 끝난 후, 순자는 "광수가 옥순 언니를 선택한 거보다 영식이 영숙 언니 따라간 게 더 충격이었다"고 털어놨다. 순자는 "내가 어제 피해 다녔다더라. 동네 발발이 개같았나봐"라고 말했다.

영숙과 현숙은 "광수와 데이트하고 안 오는 거 보고 자기도 마음을 정리했겠지"라고 했지만 순자는 "아무리 그래도 어떻게 총알같이 바로 달려가냐"고 토로했다.

순자는 영철을 부르러 갔고, 그때 영숙에게 데이트 신청을 하러 가는 영식과 계단에서 마주쳤다. 두 사람은 아무 일도 없다는 듯 인사도 안 한 채 각자 갈 길을 갔다.

영식은 "아침에 일어났을 때부터 기분이 좋지 않았다. 웬만하면 기분이 나쁜 게 거의 없는데 화보다는 실망감이 크더라. 난 대화하려고 기다렸다. 다른 사람한테 슈퍼데이트 쓰는 건 상관없는데 너무 좀 쉽게 보인 건가 생각했다"고 영숙에게 토로했다.

영수에게 직진 중인 영숙 역시 "밖이었으면 소개팅에서 거절했을 거다. 마음 가는 대로 최선을 해볼 것"이라고 밝혔다.

SBS 예능 ‘나는 솔로’ 방송화면 캡처

상철은 컨디션이 안 좋은 현숙을 위해 미리 약과 핫팩까지 챙겨두는 센스를 보여줬다. 스윗한 상철의 모습에 데프콘도 "적당히 좀 해라"라고 할 정도. 영호 역시 현숙에게 장문의 손편지를 썼다. 이에 상철은 "영호 강적"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상철은 연하만 선호했던 영호가 마음을 바꾼 이유를 물었다. 영호는 "그때도 마음이 있어서 일부러 단호하게 말 안 했다"고 밝혔다.

현숙은 이미 영호의 슈퍼데이트 제안을 거절했던 바. 이에 두 사람의 일대일 데이트에는 어색함이 맴돌았다. 현숙은 "솔직히 좀 불편했다. 이미 제 마음 상태를 다 말씀 드린 상태여서 어색했다"고 털어놨다.

이어 상철과 현숙의 일대일 데이트. 현숙은 "엄마를 보러 광주로 갈까 고민 중"이라 말했고 상철은 "같이 가면 되는 거냐. 난 피하지 않는다"고 적극적으로 나섰다. 현숙은 상철에 대해 "같이 있을 때 편안하고 남자친구 같은 느낌도 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는 옥순과 광수, 영수가 데이트를 떠났다. 옥순과 처음으로 데이트에 나선 영수는 "첫 키스는 언제냐"고 물어 MC들의 타박을 받았다.

 

SBS 예능 ‘나는 솔로’ 방송화면 캡처

옥순과 광수는 숙소에서 더 얘기를 하기로 했다. 그 사이 숙소에 돌아온 영수는 옥순에게 손편지를 적었다.

옥순은 광수에게 "누구를 선택할지는 안 정했고 선택을 할지 말지만 있다. 안 좋아해주는 게 좋다고 하지 않았냐"고 물었다.

광수는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있으면 좋아할 때까지 표현할 수 있다는 뜻도 있다"고 밝혔고 옥순은 "아슬아슬한 연애, 감정의 쓰나미, 이런 걸 즐기는 거 같은데 저는 그런 걸 하고 싶지 않다. 이걸 맞춰간다 해도 이 부분이 맞춰질지는 모르겠다는 생각 때문에 맞춰가는 게 의미가 있을까 싶다"고 고민했다.

술자리 도중 순자는 조용히 자리를 떴고, 영식은 순자에게 대화를 신청했다. 영식은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건 순자님이랑 데이트를 못한 것과 더불어서 나는 사실 기다렸다. 내가 좀 쉽게 비쳐졌나 하는 생각도 있었다"고 솔직한 속마음을 털어놨다.

하지만 순자는 대화에 집중하지 못하는 듯한 모습. 결국 영식은 자리를 떴다. 영식은 "이분은 자꾸 나랑 대화를 피하려는 느낌이 든다. 그럼 '나도 굳이 왜 대화를 하려고 하지?' 하는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중간에 끊고 나갔다"고 밝혔다.

SBS 예능 ‘나는 솔로’ 방송화면 캡처

최종선택 당일, 상철은 현숙에게 두 개의 손편지로 프러포즈를 했다. 첫 번째 편지는 첫인상 선택 때, 두 번째 편지는 이날 쓴 것이었다. 상철은 진심을 담은 편지를 직접 읽어줬고 현숙은 "담백한데 마지막 말이 와닿았다"고 화답했다.

광수는 옥순을 위해 프렌치토스트를 만들어줬고 옥순도 스크램블드 에그로 화답했다. 옥순은 "둘이 잘 만나서 둘이 바라보고 사는 게 아니라 둘이 이것저것 같이 하고 싶다. 근데 광수님께서는 감정의 소용돌이를 원한다 하셨으니 서로만 아등바등 바라보지 않을까 싶다"고 밝혔다. 이에 광수는 "제가 좀 더 안정적인 사람이 될 필요가 있겠구나 싶었다"고 밝혔다.

현숙은 상철에게 꽃다발을 선물했고, 상철은 이에 울컥했다. 현숙은 "처음부터 눈길이 계속 갔었고 같이 지내는 동안 계속해서 마음이 커졌다"며 "내일부터는 우리 이름으로 알아갈 수 있는 시간 가지자"고 고백했다.

SBS 예능 ‘나는 솔로’ 방송화면 캡처

영수는 "불나방처럼 용기를 내겠다"며 옥순을 최종 선택했고, 광수는 최종선택을 포기했다. 옥순 역시 최종선택을 포기했다.

옥순은 "같이 있을 때 편하고 재밌고 말도 많이 할 수 있고 웃음도 나는 부분이 있는데 미래를 그린다고 생각했을 때는 어려운 부분이 있는 거 같다"고 광수를 택하지 않은 이유를 밝혔다. 영숙은 "마지막 선택이니까 피하지 않겠다"며 옥순에게 간 영수를 택했다.

모든 여성 출연자들에게 편지를 건넨 영식은 결국 최종선택을 하지 않았다. 순자는 "제가 2순위 데이트부터 한 놈만 패기 시작했다"며 광수를 최종선택했다.

영호와 상철은 현숙을 택했다. 현숙이 상철을 택하며 두 사람은 '나는 솔로' 17기의 유일한 최종 커플이 됐다. 현숙은 "나가면 정작 생각했던 것과 다를 거라 생각한다. 그래도 지혜롭게 대화 많이 하고 잘 지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