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영, 어릴 때 부모님 여의고 사춘기도 없어...그늘져 보인다는 말 항상 들어

반응형

가수 이수영이 자신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털어놨다.

유튜브 채널 '마이 금희'

17일 유튜브 채널 '마이 금희'에는 가수 이수영이 게스트로 등장했다.

이수영은 1999년에 데뷔하자마자 큰 인기를 얻으며 음악 방송에서 총 17회 1위, 가요대상 등을 차지하며 톱 여가수로 올라섰다. 20대 초반부터 거의 10년 동안 인기를 누렸던 그는 "사실 20대 때는 뭐가 뭔지 모르고 그냥 쭉 지냈다. 인기든 돈이든 전혀 모르고 그냥 훅 지나갔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그러면서 "그때가 잘 기억이 안 난다. 그냥 하루하루 봉고에 타서 문 열리면 마이크 들고 노래하고 문 닫히면 뻗어있다가 그렇게 20대가 훅 지나갔다"며 "내가 없었다. 모든 것들은 내가 있으면 소화할 수 없었다"고 털어놨다.

 

유튜브 채널 '마이 금희'

이수영은 "요즘 20대들도 많이 힘들어하는 거 같다. 근데 '지났으니까 그런 얘기하지'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20대에 안 힘들면 40대에 더 힘들 거 같다. 그땐 체력도 있고 좌절해도 다시 일어설 수도 있지만 지금 내가 아직까지 어떤 히트곡도 없는데도 여전히 가수를 하려고 애썼다면 더 힘들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며 "20대 때 충분히 많이 힘들었지만, 잘 살아냈다고 어깨를 토닥여 주고 싶다"고 말했다.

과거 우울증을 앓기도 했지만 치료를 받을 수도 없었다는 이수영은 "정신과 같은데 찾아가서 알아보거나 하면 안 되니까 우울증이라는 단어도 입에 못 올렸다. 근데 지나고 나서 그때 내가 우울증도 있고, 공황장애도 있고 여러 가지가 있다는 걸 30대 때 알게 됐다"고 밝혔다.

이수영은 "진짜 인생이 30대에 시작되려고 하는데 결혼을 그때 했다"며 아쉽다는 표정을 지어 웃음을 자아냈다. 현재 결혼 14년 차라는 그는 곧 중학생이 되는 아들을 향한 깊은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수영은 "사실 남동생이 나와 8살 차이라서 반 키우다시피 했다. 남동생이 6학년 때 어머니가 돌아가셔서 내가 키워야 했다. 나도 아들을 낳았으니까 (그때가) 다 생각이 났다. 둘째를 키우는 듯한 느낌이었다. 남동생 업고 방 닦던 기억도 났다. 그게 미리 훈련이 돼 있던 거 같다"며 "또 워낙 내가 아기를 예뻐한다. 그래서 '원래 내가 엄마였나'라는 생각이 들 만큼 좋았고, 아이를 뱃속에 품었을 때 세상에 태어나서 가장 행복하고 안정적이었다"고 말했다.

 

유튜브 채널 '마이 금희'

곧 사춘기를 겪을 아들에 대한 걱정에 관해서는 "사실 난 그런 사춘기를 겪을 수 없었다. 그래서 아이의 모습을 보면 굉장히 치유가 될 거 같다. 내가 아이를 키우면서 나의 어린 시절들을 상기하면서 치유가 됐다"며 "아이를 키우다 보니까 사람이 된 거 같다. 아이가 날 키우는 느낌이었다. 이제 다 돌아가셔서 물어볼 수 없었던 것들이 스스로 답을 찾게 되고, '우리 엄마와 아빠가 이만큼 날 사랑하셨구나'를 아이를 통해서 깨닫게 됐다"고 밝혔다.

20여 년 넘게 이수영을 곁에서 지켜봤다는 이금희는 "나 혼자 마음속으로 늘 불안함이 있었다. 근데 오늘이 제일 편안하고 처음으로 마음이 놓인다"고 말했다. 그러자 이수영은 "내가 어렸을 때부터 그늘져 보인다는 말을 항상 들었다. 이제는 나도 내가 마음이 아팠다는 걸 인정하고 약도 열심히 먹고 있다. 이제는 운동하고 더욱더 명랑해지려고 애를 쓴다. 라디오 진행한 지 벌써 7년 차가 되어가는데 매일 이야기를 나눌 곳이 있다 보니까 그게 나한테는 힘이 되는 거 같다"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