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앞둔 스타들, 학업 vs 본업...예비 '24학번 아이돌'은 누구?

반응형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수험생들 모두 긴장 속에서 내일을 기다리고 있는 가운데, 2005년생 스타들 중에서도 떨리는 마음으로 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이 있다.

 

케플러 강예서

위클리 조아

올해에는 대다수 2005년생 스타들이 대학 입시를 치른다.

케플러(최유진 샤오팅 마시로 김채현 김다연 히카루 휴닝바히에 서영은 강예서)의 막내 강예서는 올해 수능에 임한다. 강예서는 현재 리라아트고등학교 영상음악콘텐츠과에 재학 중이며 추후 연기 혹은 음악 전공을 희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위클리(이수진 먼데이 지한 박소은 조아 이재희)의 멤버 조아도 올해 수능에 응시한다. 현재 압구정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조아는 앞서 SNS에 수능 특강 영어 문제집을 푸는 모습을 공개해 많은 수험생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트리플에스 공유빈, 이지우, 로켓펀치 다현

로켓펀치(연희 쥬리 수윤 윤경 소희 다현)의 막내 다현도 올해 수능을 치른다. 다현은 서현중학교에 다니다 중퇴 후 검정고시를 치렀다. 검정고시 합격 후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에 입학해 재학 중이다.

그 중 이펙스 예왕 씨와 제프 씨, 루네이트 지은호 씨, 첫사랑 수아 씨, 트리플에스 공유빈 씨와 이지우 씨, 로켓펀치 다현 씨는 수능에 응시했다.

공유빈 씨는 오늘(15일) YTN star에 "열심히 읽고 풀어보도록 노력하겠다. 지금까지 노력 많이 한 모든 고3 수험생들이 다 같이 잘 보면 좋겠다"고 수능을 하루 앞둔 소감을 말했다.

이지우 씨 역시 "어렸을 때 수능 날은 쉬는 날이었는데, 시간이 흘러 벌써 내가 수능을 치르게 됐다. 긴장하지 않고 잘 보고 오겠다"며 당찬 각오를 밝혔다.

로켓펀치 다현 씨는 "그동안 학교 생활 하면서 열심히 배우고 공부한 것들 잘 기억하며 긴장하지 않고 10대의 마지막 시험을 최선을 다해서 치르고 오겠다"고 인사했다. 더불어 다른 수험생들을 향해 "많이 긴장될 텐데 지금까지 열심히 해왔으니까 자신을 믿고 끝까지 힘내시길 바란다. 옷도 따뜻하게 입고 밥도 든든하게 먹자"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제로베이스원 박건욱, 빌리 시윤, 엔믹스 지우

반면, 올해 대학 입시를 치르지 않는 2005년생 스타들도 적지 않다.

학벌보다 본업을 택하며 수능을 포기한 이들도 적지 않다. 엔믹스(NMIXX)의 지우, 트레저(TREASURE) 소정환, 빌리(Billlie) 시윤 등이다.

엔믹스(릴리 해원 설윤 배이 지우 규진)의 멤버 지우는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에 재학 중이지만 올해 수능을 포기했다. 현재 엔믹스 활동에 더 집중하고자 하는 의지다. 지난해에도 엔믹스 멤버 설윤과 배이도 수능을 포기하고 활동에 전념한 바 있다.

빌리(시윤 션 츠키 문수아 하람 수현 하루나)의 멤버 시윤 또한 올해 수능에 임하지 않는다. 시윤은 현재 빌리 활동에 전념하기 위해 학교에 다니고 있지 않다.

트레저(최현석 지훈 요시 준규 윤재혁 아사히 도영 하루토 박정우 소정환) 멤버 소정환도 올해 수능을 치르지 않는다. 소정환은 현재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에 재학 중이지만 미응시 결정을 내렸다.

이 외에도 싸이커스(xikers) 정훈 세은 헌터 유준 예찬, 키스오브라이프 하늘 등이 수능에 미응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