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전자상거래 업체를 통해 주문한 김치 상자 안에 살아 있는 쥐가 발견돼 업체 측이 원인 조사에 착수했다.
6일 YTN에 따르면 부산 해운대구에 사는 A 씨는 지난해 말 대형 전자상거래 업체를 통해 김치를 주문했다.
이 김치는 이른바 ‘찍찍이’라고 부르는 벨크로 방식의 보냉상자에 담겨 아파트 14층 현관 앞까지 배달됐다.
보냉상자는 밖에 두고 김치 박스만 집으로 옮긴 A 씨는 식탁 위에서 박스를 개봉하다 화들짝 놀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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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를 열자 뭔가 갑자기 '탁' 얼굴을 들었던 것. 손잡이 용도로 뚫린 상자의 구멍 사이로 모습을 드러낸 생물체는 살아 움직이는 쥐였다.
쥐를 보고 놀란 A 씨는 얼른 박스를 닫고 테이프로 밀봉한 뒤 고객센터로 연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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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씨 : (배송용 보냉상자는) 놔두고 상자만 들고 갔는데, 식탁에 올려놓고 칼로 자르고 뚜껑을 열었는데 뭔가 갑자기 '탁' 얼굴을 드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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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를 통해 연락을 받은 업체 측은 1시간 만에 김치 상자를 회수했다.
배송 기사도 "저희도 어떻게 된 영문인지 모르겠다"며 당황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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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기사 : 저희도 어떻게 된 영문인지 모르겠는데 일단 가져가서 고객센터를 통해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해당 업체는 YTN에 납품 업체로부터 김치를 먼저 사들인 뒤 주문이 들어오면 배송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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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 측은 "김치 상자에 쥐가 들어간 원인에 대해서는 자체 조사 중"이라면서도 "제조와 배송 과정에서 들어갈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밝혔다.
여러 사람의 손을 거치는 데다 물류창고에 방역 체계도 갖췄기 때문에 살아있는 쥐가 상자에 들어간 걸 몰랐을 리 없다는 게 업체의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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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 측은 또 배송지가 30년 넘은 오래된 아파트라서 배송 이후 상자 틈으로 쥐가 들어갔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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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씨는 "이런 일이 반복돼서는 안 된다는 생각으로 제보했다"면서 업체가 제시한 보상안은 모두 거절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