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민상 나이 키 몸무게 학력 게임 트위치 유튜버 고향 가족 프로필

반응형

유민상 프로필

柳敏相|Yu Min Sang

출생

1979년 10월 9일 (나이43세)

경기도 양주군 동두천읍(現 경기도 동두천시)

거주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가좌동

국적

대한민국

신체

키187.9cm, 몸무게144kg, B형

가족

부모님, 남동생 유운상(1981년생)

학력

동두천중학교 (졸업)

동두천중앙고등학교 (졸업)

경복대학교 (관광학 / 전문학사)

병역

사회복무요원 소집해제

MBTI

ISFP

소속사

JDB엔터테인먼트

데뷔

2005년 KBS 20기 공채 개그맨

별명

이놈아저씨, 이십끼형, 매콤보이

대한민국의 코미디언.

2005년 KBS 공채 20기 개그맨이자 유튜버.

유튜브에는 주로 게임 영상을 올린다.

특히 그가 즐겨 하는 게임인 배틀그라운드를 녹화해서 업로드한다.

188cm, 144kg로 개그맨 중 가장 덩치도 크고 거대한 거구다.

실제로 가끔 동두천 번화가에서 볼 수 있는데, 실로 거대한 체격이다.

아직 120kg이 되지 않던 시절 개그맨 신인들의 등용문이었던 폭소클럽에서 마른인간연구 엑스파일이라는 코너로 큰 인기를 끌었다.

신인임에도 혼자서 기발한 아이디어로 스탠드업 코미디를 훌륭하게 소화했기에 자연스럽게 개그콘서트로 넘어올 수 있었다.

개그콘서트에선 미국드라마 프리즌브레이크를 패러디한 솔로브레이크라는 코너에서 원작의 주인공 이름인 스코필드를 한국식이름 석호필로 불렸었는데 이걸 한번더 패러디한 '석호피그'로 영리한 돼지 캐릭터를 만들기도 했다. 1대 100에서 우승하면서 캐릭터만이 아님을 보여줬다.

그리고 아빠와 아들, 안 생겨요, 큰 세계 등의 코너도 히트시키는 등 몇 안 되는 개그콘서트 장수 개그맨으로서 그 능력을 입증했다.

개그콘서트 작가의 말에 따르면 자잘한 아이디어가 굉장히 많은 개그맨이라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그가 맡은 코너들은 대부분 그런 아이디어가 필요한 코너들이 많다.

폭소클럽의 대변인 코너에서 도하 참사를 소재로 개그를 할 때 제대로 사전 조사를 하지도 않고 인터넷에서 여기저기 떠도는 말을 짜깁기해서 '택배직원에게 진 야구선수는 은퇴하고 군대가서 축구나 해' 등의 사실이 아닌 것을 사실처럼 포장해서 개그의 소재로 써 먹다가 굉장히 욕을 많이 먹은 적이 있었다. 사실 일본 사회인야구에 대한 정보는 도하 참사 당시는 물론 세월이 한참 지난 2020년 시점에서도 제대로 알고 있는 야빠들이 거의 없다시피 한다.

원할머니 보쌈에서 CF 제의가 들어왔는데, 진행이 잘 되다가 이미지는 딱인데 인지도가 없어서 그냥 값싼 일반인으로 대체되었다고 라디오에서 밝힌 바 있다.

경복대학교 관광과에서 관광일본어를 전공했다고 Olive TV 모두의 주방 8회에서 밝혔다.

2007년에는 애니메이션 딸기 100% 한국판 ED인 Yeah! Yeah!의 피처링을 맡았다. 문제는 이게 묻혀서 아무도 모른다는 점.

주변 개그맨들의 증언에 따르면 유본좌 급이라고. 2012.07.31 방영한 안아줘(KBS joy) 오덕페이트 체험 편에서 다키마쿠라에 반응을 보이고 심지어 캐릭터(엔젤비트 유이)를 알아 보는 것으로 보아서는 덕이 있는 자다.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했을 때에는 냉장고에 가슴 모양 푸딩이 들어있는 게 방송으로 나가기도 했다. 대학 시절 일본어를 전공하다보니 일본문화에도 관심이 많고 일본어도 꽤 하는듯. 게임에 대해서도 전문가이다. 한국 PC게임 극초기부터 중년까지 20년 넘게 지켜온 세대라 거의 마스터급으로 알고 있다.

개인방송에서 미연시를 플레이한 적이 있는데, 흐뭇한 아빠 웃음을 지어가며 캐릭터를 키워가는 그의 모습에 많은 시청자들이 얼굴을 찌푸려야 했다. 유튜브 방송에 올라온 제목에도 <형, 왜 이러고 살아...> ㅠㅠ

본인이 대시했던 개그우먼들은 다른 남자를 만나서 다 결혼했고 같이 님과함께에 커플로 출연했었던 이수지도 다른 남자를 만나서 결혼했다.

웃을 때 얼굴이 브이 포 벤데타에 나오는 가이 포크스 가면과 닮았다.

2013년 KBS 연예대상 코미디 부문 남자 우수상을 수상했다.

2014년 2월 3일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에 출연해 '단 한번도 팬레터를 받아본 적이 없다'는 사실을 밝혔다. 진짜라면 진기록이긴 하다.

또한 2014년 7월 28일에 다시 한 번 출연했는데, 남동생(1981년생)과 15년 동안 한 마디도 안 할만큼 사이가 안좋다고 한다. 남동생은 미남이다.

2014년 8월 15일 드레노어 월드 프리미어의 진행을 맡았으며 빵빵 터지는 와우드립으로 모든 와우저들을 만족시켰다. 아즈샤라 얼라이언스는 뭘 먹고 사나요? 거긴 작업장조차 없는 서버잖아요

2015년과 2016년에 KBS 연예대상 코미디 부문 남자 최우수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참고로 2년 연속 최우수상은 꽤나 드문 기록 중 하나며 2년 연속 대상은 의외로 많지만. 그리고 2016 연예대상에서 스케치북을 이용해 개그맨 후배들 시상때 코멘트를 날려 시청자들에게 소소한 웃음을 주었다. 그리고 최우수상을 타면서 말한 수상소감이 후배들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가득차서 시청자들에게 훈훈한 마음을 들게 했다.

맛있는 녀석들을 보면 김준현, 문세윤 보다는 확연히 적게 먹고, 냉장고를 열어보니 치킨을 양념 후라이드 각각 1마리를 시켰으나, 1마리 정도만 먹고 냉장고에 보관하는 등, 다른 뚱보 개그맨들보다는 먹는 양이 적은 편이다.

GTX1080이 국내출시되자 바로 구매했을 정도로 게임을 좋아한다. 이 게임의 열정은 상당히 그 역사가 긴데, 어린 시절 플레이스테이션1을 사기 위해 엄마 몰래 신문배달까지 할 정도였다고.

2018년 4월 경 갓 오브 워 4 출시 때 개인방송을 했는데 몇년 전 구입한 ps4로 플레이 중임을 밝혔다. 1080ti나 ps4 pro로는 바꾸지 않고 있으며, 주로 획기적인 발전이 있을 때만 업그레이드를 하는 편이라고. 그의 스팀 라이브러리는 게임으로 꽉 차 있다. 소장 게임 수가 어마어마하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업적 점수 9,200점으로 라이트 유저 수준은 확실히 넘는데, 하이잘 서버는 얼라이언스 진영에, 아즈샤라 서버는 호드 진영에 주캐가 있다. 연예계 대표 와저씨로 블리자드에서도 홍보 겸 감사 겸 소장판을 군단 확장팩 때까지는 보내줬다고 한다. 그런데 2018년 8월 격전의 아제로스 때는 보내지 않은 모양이다. 게임 유튜버 김기열에게 '블리자드가 나를 버렸다'고 농반진반 언급한 바 있다. 그렇긴 해도 격아 소장판 한국 버전에 문제가 많은 모양이다. 스토리 소설도 한국어 번역이 되어있지 않고 OST도 원래 그 전 확장팩까진 DVD였던 것이 다운로드 키만 제공된다. 아울러 북미판에는 들어있는 110레벨 부스트가 빠져있다. 특전 영상, 마우스 패드, 원화집 어느 것도 없다. 소장판 유저들에게 제공되는 '동맹 종족 영입 퀘스트'도 문제가 생겨 진행이 되지 않는 상태다. 유민상에게 특별히 신경을 쓰지 않은 것이 아니라 그냥 소장판 자체에 신경을 쓰지 않은 모양이다.

소싯적부터 게임을 한 덕인지 게임 센스가 나이에 비해 매우 뛰어난 편이다. 배틀그라운드 개그맨 대회 때도 항상 상위권에 들며 발군의 스나 실력을 보이는 편이다.

<맛있는 녀석들> 방송 중에 같은 개그맨 겸 게임 유튜버 김기열에게 전화가 걸려왔다. 배그하자는 말을 세계정복하러 모였다는 말로 표현해 빵 터뜨렸다. 그 이후로 방송 중에 종종 PC방 얘기나 게임 쪽 얘기가 나오면 세계정복하러 간다고 몰고 갈 정도다.

마비노기와 프리스타일 모두 클로즈 베타와 오픈 베타에 당첨돼 오랫동안 플레이했었다고 한다.

굉장한 게임 마니아로 PC와 콘솔을 가리지 않고 플레이 한다. 특히 콘솔로 나온 대부분의 유명 신작 게임은 일단 플레이하며, 대부분 엔딩까지 본다. 턴제 RPG는 과거에는 재미있게 플레이했지만 현재는 액션성이 없으면 재미를 느끼지 못하는 듯하다. 레드 데드 리뎀션 2 게임방송에서 한 발언에 의하면 개그맨이 되기 전에는 의정부에 위치한 게임샵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기도 했으며, 게임잡지 기자를 지망했을 만큼 게임을 사랑한다. 1998년 대학 신입생 시절에는 드림캐스트를 구입한 것을 당당하게 여자친구에게 밝혔다가 헤어지기도 했다고 한다.

고등학교 시절 농구선수로 뛰며 대회에서 상도 받았고, 프로농구 선수를 희망할 정도로 제법 실력도 있었지만 무릎 부상으로 꿈을 접었다고 한다. 이후 취미로 농구를 자주 했지만 무릎이 좋지 않아 요즘은 잘 못하며, 대신 NBA 2K 같은 게임으로 아쉬움을 달래고 있는 듯하다. 단 학교 소속 농구부가 아닌 지역 생활체육 대표팀 선수로 뛴 것이다. 동두천, 양주, 의정부에는 엘리트 농구 선수를 육성하는 유소년 시스템, 즉 중학교 및 고등학교 농구부는 없다.

야구도 즐기는 것으로 보인다. 동명이인의 야구선수와 마찬가지로 우투좌타 1루수이다.

최근 SBS 두시탈출 컬투쇼 두시탈출 컬투쇼/정찬우의 공백을 채울 DJ 직무대행으로 2019년 1월 5일부터 매주 화요일날 담당 스페셜 DJ로 고정급으로 출연 중이다. 유민상이 3~4부 코너 퀴즈 테마파크에서 제대로 밉상, 화남 캐릭터 역할을 잘 소화해서 결정한 셈이다. 간혹 1~2부에는 이상형도 찾아주는데, 2019년 5월 21일 방송에 진짜로 이상형이 방청되어서 찾아왔다.

2020년 8월 2일 일요일 SBS 파워 FM 107.7의 배성재의 텐의 속보로 김하영이 유민상에게 밥을 먹자고 했다가 거절당한 것이 드러났다.

주변에서는 김하영이 유민상한테 까였다고 놀려댔다고 한다.

2022년 5월 1일 복면가왕을 통해서 실제로 김하영이 유민상의 진중한 모습에 반해 대시했었던 것이 알려졌다. 이 날 방송에서 김하영은 "유민상과 '개콘'에서 같은 코너를 하면서 약간 썸이 있었다. 심지어 신봉선이 정말 이어주고 싶어서 엄청 애썼다."며 "난 마음을 아주 활짝 열어놨었다. 유민상의 진중한 모습에 좀 반했었는데 이제는 유민상을 잊고 봄도 됐으니까 새로운 사랑 찾아나서겠다. 유민상과 난 이제 아니다."라고 말했으며 게스트인 신봉선도 이에 호응해 "김하영과 같은 대기실을 쓰면서 이런저런 얘기를 하는데 정말 유민상한테 관심이 있는 거 같더라. 유민상은 나랑 동기기도 하고, 잘됐으면 좋겠다고 했는데 웬걸 유민상이 너무 철벽을 치더라. 미쳤나 봐."라며 확인 사살. 이전에 출연했던 라디오 스타에서 김구라조차 예능을 위한 거짓으로 사실이었던 것이다.

유민상으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 이름은 류민상이다.

성인병 환자들이 모인 커뮤니티에서 당뇨병 환자로 의심받고 있다. 성인병 커뮤니티에서 종종 맛있는 녀석들 출연진들인 김준현, 유민상, 김민경, 문세윤을 통틀어서 이 사람들의 성인병이 걱정된다는 글이 자주 올라온다. 특히 김준현은 공식적으로 당뇨병 환자임이 밝혀졌기에 김준현보다 약 20kg 뚱뚱한 유민상도 당뇨병으로 의심되는 것이다. 실제로 유민상의 집을 취재했을 때 현미밥과 나랑드 사이다가 발견되어 당뇨병 커뮤니티에서는 유민상이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제대로 받지 않아 인지하지 못한 것일 뿐, 유민상도 김준현과 같은 당뇨병이 발병된 것이 아닌가 의심하고 있기에 본인이 식욕을 절제하고 일반 건강검진이 아닌 종합 건강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는 의견이 많다. 사실 중증까지는 아닌 당뇨라 숨기는 것일 가능성도 있다.

임지연이 자신의 이상형이 덩치 있고 착한 사람이라고 했는데 김준현이 유민상이라고 얘기를 했는데 나이 차이가 너무 나서 철벽을 쳤다고 한다.

전술한 대로 게임에 대해서 상당한 마니아이다보니, 게임부록 시즌 2 6회에 김기열과 같이 출연해서 김희철을 거의 반 그로기 상태로 몰아넣었다. 오죽하면 김희철이 접골원 가야겠다는 말을 할 정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