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손동운 9월 비연예인과 결혼 아내 여친 나이 키 학력 아버지 인스타 집안 프로필 하이라이트 막내 유부남

반응형

"아껴주신 팬들과 믿어준 형들에게 고마워"

보이그룹 전 비스트의 멤버이자 현 하이라이트의 멤버. 팀에서 막내, 리드보컬과 미남을 맡고 있는

그룹 하이라이트 멤버 손동운이 결혼한다.

손동운 프로필

孫東雲 | SON DONGWOON

출생

1991년 6월 6일 (나이32세)

부산광역시

국적

대한민국

본관

경주 손씨 (慶州 孫氏)

신체

키181cm, 64kg, 상의 100, 하의 31, 270mm, A형

가족

아버지 손일락, 어머니, 형 손동하(1989년생)

아버지는 호텔 외식업계의 거물인 손일락 교수다. 손일락 교수의 글에서 본인은 원유로, 아들인 손동운은 석유로 지칭하며 이야기 하기도 한다.

아랍왕자 별명과 관련이 깊다.

배우자(2023년 9월 결혼 예정)

학력

서울고명초등학교 (졸업)

배재중학교 (졸업)

한영고등학교 (졸업)

건국대학교 (예술학부 영화 전공 / 편입)

동국대학교 (연극학부 연극 전공 / 학사)

종교

무종교

병역

경찰청 의무경찰 (1112기) 수경 만기 전역

서울지방경찰청 제1기동단 15중대 → 서초경찰서 방범순찰대 (349중대)

(2019년 5월 9일 ~ 2020년 12월 8일)

소속사

어라운드어스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하이라이트(아이돌)

포지션

리드보컬

데뷔

2009년 비스트 미니 1집 Beast Is The B2ST

(데뷔일로부터 +5002일, 13주년)

별명

손아랍, 손남신, 리얼막내, 동니퐁니, 라임코끼리 MC 라코, 손정녕, 동니, 동잉, 잉쁘니, 크소막, 노래 왕자, 강동구 원빈

2021년 11월 15일 VLOG를 업로드하면서 유튜브 활동을 시작했다. 처음 채널명은 본명인 손동운이었으나, 2022년 7월 24일 손동니로 채널명을 확정했다. 동니는 손동운의 별명 중 하나이다.


소속사 어라운드어스는 27일 "당사 소속 아티스트 손동운이 오는 9월 비연예인인 연인과 결혼식을 올린다"고 알리며

"이번 예식은 가족과 가까운 지인들을 모시고 비공개로 진행된다. 비연예인인 예비신부와 양가 가족을 배려해 날짜와 장소를 포함한 구체적인 사항은 공개하지 않는 점 너른 양해를 구한다"고 전했다.

또 "손동운은 결혼 후에도 하이라이트 멤버이자 싱어송라이터, 만능 엔터테이너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더욱 성숙한 모습으로 인사드릴 손동운의 행보에 계속해서 많은 응원과 사랑을 부탁드린다. 새로운 여정의 출발점에 선 손동운과 가족들에게도 따뜻한 축하와 축복을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손동운은 자필 편지를 통해 팬들에게 결혼 소식을 전하며 팬들과 멤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그는 "19살이라는 나이에 여러분을 처음 만났다. 집에서도 또 팀에서도 막내로 지내왔고 여러분들 역시 막내라고 더욱 많은 응원 보내주시고 아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이다"며 "한결 같은 마음으로 응원해주고 믿어준 하이라이트 멤버 형들에게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모두에게 감사한 마음 잊지 않고 지금껏 해온 것보다 몇 배로 노력하겠다. 더욱 성숙해진 모습으로, 제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하이라이트 동운으로 여러분의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약속했다.

손동운은 2009년 비스트로 데뷔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멤버들이 소속사를 나와 지금의 어라운드어스에서 새 출발을 하면서 팀명을 하이라이트로 바꿨고 지금까지 꾸준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손동운은 하이라이트에서 처음으로 결혼하는 멤버가 됐다.

손동운 자필 편지 전문

라이트 여러분들에게.

안녕하세요. 하이라이트 동운입니다.

오랜만에 여러분께 이렇게 손편지를 남깁니다. 갑작스러운 소식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이 놀라시고 또 한편으로는 서운한 마음이 드실 수 있다는 것도 잘 알고 있기에 지금도 참 많이 떨리고 조심스럽습니다. 하지만 누구보다 여러분에게 가장 먼저 전하고 싶은 마음이어서 용기를 내 써내려가려 합니다.

감사하게도 저는 저를 많이 이해해주고 배려해주는 분을 만나게 되어 어느 순간 앞으로도 함께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에 오는 9월 식을 올리기로 하였습니다. 함께 할 분은 저와 같은 일을 하는 분이 아니기에 예식은 가족들과 가까운 지인들만 모시고 조용히 진행하려고 합니다. 그동안 직접 이야기 드리지 못하고 말을 아낄 수밖에 없었던 점 정말 죄송합니다.

19살이라는 나이에 여러분을 처음 만났습니다. 집에서도 또 팀에서도 막내로 지내왔고 여러분들 역시 막내라고 더욱 많은 응원 보내주시고 아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입니다. 데뷔 때도, 지금도 저는 많이 부족한 사람이지만 여러분이 상상할 수 없을 만큼 큰 사랑을 보내주신 덕분에 이만큼 성장할 수 있었고 오늘의 제가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한결 같은 마음으로 응원해주고 믿어준 하이라이트 멤버 형들에게도 감사합니다. 모두에게 감사한 마음 잊지 않고 지금껏 해온 것보다 몇 배로 노력하겠습니다. 더욱 성숙해진 모습으로, 제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하이라이트 동운으로 여러분의 사랑에 보답하겠습니다. 서투른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이라이트 손동운 올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