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웨이 김혜영 근황 1호 귀순 탈북자 배우 가수 8년만 복귀 나이 학력 프로필 전남편 김필(김성태) "마지막 결혼도 이혼 우울증"

반응형

'1호 귀순' 김혜영이 8년만 복귀하며 근황을 전한다.

25일 방송되는 TV 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1호 귀순 배우’ 겸 가수 김혜영의 파란만장한 인생 이야기가 공개된다.

김혜영은 함경북도 청진시 출신 북한이탈주민으로 대한민국의 배우 겸 가수이다.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했고, 종교는 천주교(세례명 : 미카엘라)이다.

대한민국 안방을 들썩이게 한 ‘1호 귀순 배우’로 등장과 동시에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후에는 배우뿐만이 아니라 가수로, 심지어는 코미디 프로그램까지 섭렵하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갔다.

그러나 그녀는 2015년 돌연 은퇴를 선언한 뒤 연예계를 떠나 그 사연을 궁금케 했다.

김혜영은 “한국에 정착해 가정을 꾸렸지만 연이은 이혼으로 상심이 컸다”며 당시의 심정을 토로했다.

특히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했던 결혼도 끝내 이혼으로 막을 내리며 심각한 우울증까지 찾아왔었다”고 전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그런 김혜영을 잡아준 건 하나뿐인 아들이었다. 아들의 “엄마는 뭐할 때 가장 행복해?”라는 한마디에 방송 활동했을 때의 행복함을 떠올리며 복귀를 결심했다고 전했다.

8년 만의 복귀에 날개를 달아준 건 다름 아닌 ‘트로트 황제’ 설운도.

그는 김혜영을 위해 직접 작사 및 작곡한 노래를 선물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설운도는 “스스로가 새로 시작해 보려는 의욕을 갖고 있다는 마음에 감동했다”며 회상했다.

설운도의 기타 연주와 김혜영의 목소리로 맞춘 남남북녀 두 사람의 무대는 방송에서 공개된다.

 

‘개그콘서트’에서 ‘꽃봉오리 예술단’에 출연하며 끈끈한 인연을 쌓은 개그우먼 김지선도 만난다.

힘들었던 시절 김지선은 “내가 시키는 대로만 해!”라며 그녀를 이끌어준 든든한 지원군이었다.

김혜영은 덕분에 연예계를 버틸 수 있었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그런가 하면 그녀는 조선시대 춘향전을 재미있게 재해석한 악극 ‘폭소 춘향전’ 무대에 출연하기 위해 전남 여수를 찾는다.

‘악극계 어벤져스’라고 불리는 배우들이 한자리에 집합한 이곳에서 김혜영은 ‘방자’역의 최주봉과 ‘월매’역의 전원주, ‘향단’역의 김현영과 이야기를 나눈다.

특히 대선배 전원주는 주인공 ‘춘향’을 맡은 그녀에게 “혜영이는 뭐든지 완벽해”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혜영, 1998년 탈북→세 번 결혼

청진시에서 무역상인 아버지와 음악교사인 어머니, 여동생 두 명과 살았다. 아버지가 무역업을 하여 유복하게 지냈다고 한다. 김혜영은 평양연극영화대학을 입학 영화배우를 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었다. 영화배우는 북한에서 선호되는 직업이 아니다. 한국과 달리 보수적인 북한에서는 예술인들이 "딴따라"라고 스타대접을 받지 않는다.

그러나 아버지가 대한민국이 잘 살고 있다는 실상을 알고 탈북을 결심하게 되며, 8개월 간의 고난이 시작되었다. 어머니가 반대를 했지만, 아버지의 결심을 꺾을 수가 없었다고 한다.

 

이후 부모는 김혜영과 그 동생들에게는 탈북에 관한 이야기는 전혀 하지 않았으며 먼 친척 결혼식에 가는 거라 속이면서 조금씩 준비하였고, 1998년 겨울 얼어붙은 압록강을 건너 탈북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조선족들에게 잡힐 뻔하였고, 목숨의 위협을 받게 되었다.

대한민국에 정착하면서 동국대학교에 입학하였고, 여러 방송에 출연하여 이름을 알리게 된다. 대표적으로 개그 콘서트 꽃봉오리 예술단

2002년에 당시 군의관이었던 성형외과 의사와 결혼하였으나 2005년에 이혼한다. 2009년에 동료배우 김필(김성태)과 재혼하여 슬하에 아들1명을 두었으나, 금전 문제와 성격 차이로 인해 또 이혼하게 된다. 아들의 양육은 김혜영이 맡기로 했다.

2015년 6월, 프로레슬러 이왕표의 소개로 종합반도체 전문기업 바른전자의 김태섭 대표와 결혼하였으며, 동시에 아이의 양육과 남편의 내조를 위해 연예계 은퇴를 선언했다.

이후 2020년 모란봉 클럽을 통해 다시 방송에 복귀를 하였다. 그리고 프로젝트 그룹 '반품원정대'로 전원주, 김현영과 함께 활동 중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