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A 마당이 있는 집 월화드라마 OTT 스트리밍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시청률 재방송 OST 몇부작 결말 김진영 원작 소설

반응형

마당이 있는 집

행복한 일상을 의심하기 시작한 여자와 불행한 일상을 탈출하기 위해 분투하는 두 여자의 삶이 교차하며 변해가는 과정을 그린 작품.

의사 남편에 똑똑하고 잘생긴 아들, 모자랄 것 없는 풍족한 가정. 주란의 가족은 누구나 꿈꾸는 완벽한 집으로 이사한다.

 

장르

하드보일드, 범죄, 미스터리, 서스펜스, 스릴러, 느와르

방송 시간

KT GENIE TV: [프라임 슈퍼팩] 금 / 오후 08:00 선공개

ENA : 월ㆍ화 / 오후 10:00 ~

방송 기간

방송 중 2023년 6월 19일 ~ 2023년 7월 11일 (예정)

방송 횟수

8부작

기획

스튜디오지니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 영화사 도로시

채널

ENA

스트리밍

KT GENIE TV | TVING | 넷플릭스

프라임 비디오 | 라쿠텐 비키 | IQIYI | Hulu

시청 등급

영등위 15세이상

뒷마당에서 나는 수상한 냄새로 인해 완전히 다른 삶을 살던 두 여자가 만나 벌어지는 서스펜스 가정 스릴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드라마 마당이 있는 집의 주인공.

배우는 김태희.

문주란


평화로운 가정을 꿈꾸는 아름다운 아내.

완벽하고 아름다운 주란의 마당에서 수상한 냄새가 나기 시작하고, 자신의 가정을 흔드는 여자 '상은'과 마주하며 자신의 세계에서 균열의 틈을 발견한다.


드라마 마당이 있는 집의 주인공.

배우는 임지연.

추상은

가난과 폭력에 시달리는 임산부. '남들처럼' 살아 보기 위해 치열하게 달려들지만 쉽지가 않다. 그러나 자신과는 정반대의 삶을 사는 여자 '주란'을 만나며 인생의 전환점을 맞는다.

박재호

드라마 마당이 있는 집의 등장인물.

배우는 김성오.

주란의 남편이자 능력 있는 완벽주의 소아과 원장. 둘도 없이 부드럽고 자상한 남편인 그는 뒷마당에서 수상한 냄새가 나기 시작하면서 아내 주란과 충돌하기 시작한다.

김윤범

드라마 마당이 있는 집의 등장인물.

배우는 최재림.

상은의 남편이자 제약회사 영업사원. 상은에게 가정폭력을 일삼는 남편 윤범은 보란듯이 남들처럼 살아보는 게 삶의 목표다. 비루한 삶을 벗어나기 위해 협박을 일삼으며 극을 뒤흔든다.

주란 주변인물

승재(배우: 차성제)

주란과 재호의 아들. 모범생이었던 승재는 서울을 떠나 마당이 있는 지금의 집으로 이사 온 뒤 학교와 동네에 적응하지 못해 문제를 일으킨다.

화란(배우: 백현주)

주란의 어머니. 딸 주란의 예쁜 외모가 자신의 미래이자 희망이고, 돈이라고 생각한다.

해수(배우: 정운선)

주란 옆집 여자. 흉흉한 소문의 주인공으로 동네 주민들이 모두 기피하는 인물이다.

상은 주변인물

상은 모(배우: 차미경)

딸 상은을 착취해 아들 뒷바라지에 평생을 바친 인물. 치매를 앓고, 며느리의 보살핌을 받고 있다.

상은 올케(배우: 이은정)

변변치 않은 남편 대신해 치매에 걸린 시어머니를 보살피고 있다.

경비(배우: 우현)

상은이 거주하는 아파트 경비.

그 외 인물

도경(배우: 정희태)

미스터리한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실마리를 쫓아가는 형사.

코끝에서 시작될 전무후무 미스터리

'마당이 있는 집'은 "마당에서 시체 냄새가 난다"는 한 줄의 미스터리로 호기심을 강렬하게 자극한다.

아름다운 전원주택 마당에서 흘러나오는 음산한 냄새는 주인공 '주란'으로 하여금 가장 편안해야 할 집이라는 공간, 가장 가까운 사람인 가족, 심지어 냄새를 맡는 자기 자신까지 믿을 수 없는 극한의 혼란을 야기하며 시청자들에게 섬찟한 긴장감을 선사하고.

뿐만 아니라 '주란'과 양 극단에 있는 여자 '상은'의 가정까지 사건에 얽히고 설키며 걷잡을 수 없는 미스터리의 수렁이 펼쳐진다.

이에 주란의 코끝에서 시작된 미스터리가 시청자들의 전신 말초신경까지 잠식할 '마당이 있는 집'에 기대감이 고조된다.

김태희X임지연의 미친 시너지, 안방 뒤흔들 준비된 스릴러퀸 듀오

'마당이 있는 집'은 김태희의 데뷔 이래 첫 스릴러 작품이자 '더 글로리' 임지연의 차기작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로맨스, 판타지, 사극, 액션 블록버스터까지 다채로운 장르에서 자신만의 연기 세계를 착실히 쌓아 올린 김태희는 극중 완벽한 집에서 그림 같은 일상을 살다 뒷마당의 시체 냄새로 인해 혼란에 빠지는 주인공 '주란' 역할을 맡았따.

또 강렬한 악녀 연기로 2023년 상반기를 자신의 것으로 만든 임지연은 전작과 180도 달라진 캐릭터로 돌아온다.

임지연은 비루한 현실에 지쳐 섬뜩할 정도로 공허해진 '상은'의 모습을 날것 같은 연기로 구현하며 매 장면 압도적인 아우라를 발산할 것이다.

김태희와 임지연은 모든 것이 정 반대인 양 극단의 캐릭터를 맡아, 강렬한 대비와 절묘한 앙상블을 오가며 전무후무한 시너지를 발산할 전망이다.

김성오X최재림, 두 여자의 대비만큼 강렬한 극과 극의 남자들

'마당이 있는 집'의 또 다른 축을 지탱할 김성오와 최재림의 활약도 관심을 높인다.

먼저 김성오는 주란의 남편이자 아동병원 원장인 완벽주의 의사 '재호' 역을 맡아 아내에게 모든 걸 헌신하면서도 속내를 알 수 없는 이중성으로 커다란 갈등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최재림은 상은의 남편이자 제약회사 영업사원인 '윤범' 역을 맡아 집안에선 가정 폭력을 퍼붓고 밖에서는 금전적 이득을 위해서라면 협박까지 일삼는 악랄한 인물을 연기한다.

특히 김성오와 최재림은 극중 김태희와 임지연의 인생과 각자의 가정에 파란을 일으키는 결정적 역할을 하는 인물들로, 이들을 둘러싼 미스터리가 손에 땀을 쥐는 스릴을 선사할 것이다.

또 문제적 남편들인 두 사람을 비교해 보는 것 역시 흥미로운 관전포인트가 될 전망.

더불어 장르를 불문하고 강렬한 존재감을 뽐내는 연기파 김성오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정상 뮤지컬로서 대체불가능한 아우라를 자랑하는 최재림의 열연이 '마당이 있는 집'의 완성도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