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스젠더 최한빛 결혼식 성전환 남자 6월 예비 남편 신랑 직업 나이 차이 학력 고향 인스타 프로필 18일 강릉서 결혼

반응형

트젠 가수 겸 모델 최한빛이 결혼한다.

최한빛은 오는 18일 자신의 고향인 강릉에서 비연예인인 남성과 화촉을 밝힌다.

최한빛 프로필

Choi Hanbit

한국의 MTF 트랜스젠더 패션 모델이자 연기자. 남성이었을 때 이름은 최한진이었으며, 성전환 수술을 받고 2006년에 법원에서 성별 정정과 개명을 하여 법적으로도 여자가 되었다.

출생

1987년 6월 16일 (나이35세)

고향 강원도 강릉시

국적

대한민국

 

신체

키178cm

직업

모델, 배우, 가수

데뷔

2009년 제18회 슈퍼모델 선발대회

학력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 학사)

소속 그룹

머큐리

소속사

가온엔터테인먼트

2009년 제18회 슈퍼모델 선발대회에 출전하여 트랜스젠더로서는 최초로 예선을 통과하였으며, 본선까지 진출했다. 당시 논란이 되었으나 주최 측에서는 법적으로 여자이기 때문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하였다.

2009년 《미녀들의 수다》에 패널로 출연하였다. 하지만 출연방송에서 속칭 루저의 난이라 불리는 사건이 발생하였고, 본인도 여자는 꾸미고 나가야 하기 때문에 남자가 데이트 비용을 내야 한다는 발언을 하여 많은 비난을 샀으며, 지금도 그때의 이미지가 상당히 크게 남아있다.

2012년 온스타일의 서바이벌 리얼리티 프로그램 《도전! 수퍼모델 코리아 시즌 3》에 출연했다. 방영 당시 트랜스젠더 출연자로 화제를 모았으며, 6번째 미션까지 살아남았다.

2016년 3월 7일, 한예종 무용원 동문 3명과 같이 4인조 걸그룹 '머큐리'의 리더로 정식 데뷔하였다.

그 당시 178cm 최장신 걸그룹 멤버로 알려졌었다. 홍진경, 한영 다음으로 최장신 걸그룹 멤버다. 슈퍼모델 활동 당시 신장이었으면 신기록을 세웠을 수도 있다. 네이버에서는 당시 신장만으로도 인물 검색을 하는 기능이 있었다.

머큐리 또한 평균 키 174cm의 최장신 걸그룹으로 알려져 있었다. 하지만 머큐리는 2016년 이후 활동이 없었고, 소리소문없이 해체되며 현재는 슈퍼모델 활동에 매진하는 듯하다.

그런데 페이스북 아이디는 여전히 'MercuryHanbit'이긴 한데, 페이스북 계정은 따로 관리를 하지 않아서인 듯.

해체 이후에도 멤버들과의 친분은 여전한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멤버들과의 만남을 가지거나, 머큐리 시절을 회상하는 글을 종종 올리곤 한다.

2023년 6월 18일 고향인 강릉에서 일반인과 결혼식을 올린다.

웨딩화보에서 최한빛은 순백의 아름다움울 발산하며 특유의 화려한 미모를 뽐냈다.

2009년 SBS 슈퍼모델대회에서 본선 입상을 시작으로 방송에 데뷔한 최한빛은 2012년 한국예술종합학교(한예종) 무용원 재학 중 '도전슈퍼모델 코리아'에 출연해 6번째 미션까지 살아남으며 이슈 메이커로 얼굴을 알렸다.

이후 최한빛은 드라마 KBS '공주의 남자', TV조선 '고봉실 아줌마 구하기' 등에 출연, 감초 연기를 펼치며 배우로서도 주목을 받았으며, Mnet '댄싱9 시즌 1'에서는 전공을 살린 한국무용 춤사위로 남다른 끼를 발산하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최한빛은 한예종 무용원 동기들로 이루어진 4인조 걸그룹 머큐리를 결성해 가수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동시에 대학원 학업을 병행, 석사 코스를 밟으며 학업에 대한 욕심도 드러낸 바 있다.

현재 모델과 뮤지컬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최한빛은 SNS를 통해 다양한 모습을 공개하며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