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나은 '이현주 왕따 논란' 딛고 배우로 신년 인사 인스타 나이 프로필 자필편지 "오늘보다 나은 내일"

반응형

'왕따 논란'으로 구설수에 올랐던 걸그룹 에이프릴 출신 이나은이 2023년 신년 인사를 배우의 포부로 올렸다.

이나은 프로필

이름

이나은 (李나은, Lee Naeun)

출생

1999년 5월 5일 (나이23세)

고향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용암동

국적

대한민국

신체

키166.5cm|44kg|B형|230m

가족

부모님, 언니 이지은(1997년생)

반려견 망치

학력

대전갈마초등학교 (졸업)

둔산중학교 (졸업)

한밭고등학교 (전학)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연기예술과 / 졸업)

종교

개신교

소속사

나무엑터스

그룹 경력

APRIL(2015. 08. 24. ~ 2022. 01. 28.)

포지션

센터, 서브보컬

데뷔

2015년 8월 24일 Dreaming 미니 1집

Dreaming

(데뷔일로부터 +2688일, 7주년) (가수)

2017년 12월 8일 드라마 tvN 모두의 연애

(데뷔일로부터 +1851일, 5주년) (배우)

별명

낭니, 김하, 김하나, 인간 자몽, 반전매력, 배터리, 나른이, 낭구, 아기토끼병아리, 아토병, 아기토끼, 낭토끼, 여주다, 술주다, 이두철, 낭프로디테

MBTI

INFP-T

학교폭력 허위사실 유포 피해

 

2020년

네이트판에 초등학생 시절 이나은으로부터 왕따를 당했다고 주장하는 글이 올라왔다.

그러나 작성자가 공개한 증거는 본인이 1999년생이라는 것과 이나은과 같은 대전광역시에 거주하고 있다는 신분증뿐이었으며, 결정적으로 본인이 이나은과 같은 학원을 다녔다고 주장한 데 반해 이나은은 초등학생 시절 학원에 다닌 적이 없으므로 이는 전혀 말이 되지 않는 소리다.

소속사인 DSP미디어에서는 법적 대응을 시사했으며 공식 입장을 통해 순간의 즐거움을 위해 그릇된 판단을 하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는 말을 남겼다. 이후 루머 유포 당사자는 루머 내용이 모두 거짓이라고 밝히며 네이트판에 사과문을 게시했다.

이 글의 내용은 처음부터 학교폭력이라 보기에 어려운 수준이었다. 괴롭힘이라는 흔적이 특별히 나타났던 것도 아니고, 초등학생이라는 어린 나이에 겪기에도 충분한 일이다.

데뷔 초부터 동창이라 주장하는 사람들이 이나은에 대한 악성 글을 남기고 다녔으나 모두 아무런 인증도, 근거도 없는 루머일 뿐이다.

이 사건 탓에 나은은 'Now or Never' 활동의 컴백을 앞둔 시점 약 이틀간 실검 1위를 하는 등 고난이 있었고, 일부 안티 팬들은 인기가요 MC 하차를 요구하기도 했다.

하지만 DSP의 강경 대응과 실제 초등학교 동창의 해명 인터뷰 덕분에 비교적 금세 회복하고 정상적으로 활동할 수 있었다.

아무 인증도 없이 대전광역시 신분증만을 보여준 익명 유포자와 실명으로 직접 매체와 인터뷰까지 진행한 진짜 동창의 말 중 어느 쪽이 신빙성이 있는지는 상식적으로 판단해야 한다.

2021년

 

2021년 연달아 학교폭력 미투 운동이 일어나면서 2020년 사건 역시 재조명되었고, 그룹 전체의 논란에 힘입어 네이트판에서 새로운 폭로가 터졌다. 언론사 보도도 이루어지고 있다.

SBS DSP미디어에서는 관련 논란이 사실 무근임을 확인했으며, 법적 대응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간이 꽤 흐른 2022년 1월 7일, DSP미디어 공식 홈페이지에 학교폭력 논란이 거짓임을 밝히는 공지가 업로드되었다.

 
 
 
 

같이 공개된 사과문에 따르면 가해자는 2021년 3월 1일에 작성한 폭로 글이 모두 거짓이였음을 시인했으며 평생 반성하며 살겠다고 사과하였고, 이나은 측에서는 사과를 받아주며 가해자에게 한 고소를 취하했다.

이로서 이나은은 1년 반동안 계속 되었던 일련의 학교폭력 관련 오명을 모두 씻을 수 있게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