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유진이 '보이즈플래닛' 최종 순위 9위로 제로베이스원(제베원, ZB1)의 마지막 멤버가 됐다.
20일 방송된 Mnet '보이즈플래닛' 최종회에서는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연습생 18인의 신곡 무대가 공개됐다. 모든 공연이 끝난 뒤에는 두 번의 글로벌 파이널 투표 결과를 합산한 최종 순위가 공개됐다.
한유진 프로필
이름
한유진 (韓維辰[훈음], Han Yujin)
출생
2007년 3월 20일 (16세)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신체
177cm|O형
가족
부모님, 남동생
학력
성복초등학교 (졸업)
성복중학교 (졸업)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 / 재학)
축구를 굉장히 좋아한다. 초등학교 시절부터 축구부에 속해있어 축구복을 입고 있는 사진들이 많고 PR에서도 축구공을 이용한 개인기를 선보였다.
보이즈플래닛 첫 방영 하루 전 디지털미디어시티역에 있는 자신의 지하철 광고를, 첫방송 당일에는 강남역에 있는 버스정류장 광고를 방문해 폴라로이드 사진과 함께 인증했다. 아직 연습생 신분이라 공식 SNS가 없어 포스트잇으로 편지를 써 팬덤에게 감사의 인사를 건넸다.
한유진 편지
안녕하세요. 아기사자 ★한유진★입니다.
이렇게 저를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욱 더 좋은 모습만 보여드릴게요.
♡사랑해요♡
안녕하세요♡ 한유진입니다.
사실 제가 느끼기엔 저는 부족한게 많은데
제 예쁜 모습들만 많이 찾아주시고 좋아해 주셔서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 감사함에 보답할 수 있을 정도로 열심히 연습해서 정말 멋있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멋있는 사람이 되었을 땐 최고로 큰 무대에서
저를 응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를 꼭 만들겠습니다. 🤙
큰 무대를 만들기 전까지 성장하는 모습들 꼭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방송에서 또 봐여.
아기사자가 어른사자가 되는 날까지 화이팅!
안녕하세요. 아기토끼 한유진입니다.
추운 겨울이지만 저는 스타 크리에이터님들의 응원을 받아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있습니다.
스타 크리에이터님들도 저를 보시고 잠시나마
행복한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실 수 있게 항상 노력하는 유진이가 될게요! 사랑해요♡
오늘의 TMI : 저 조금 키 컸어요 ㅎㅎ
안녕하세여 ★한유진★입니다.
드디어 보이즈플래닛 첫 방송을 통해
스타 크리에이터님들께 저를 보여드릴 수 있어서 행복해요!
하루 빨리 무대에서 스타 크리에이터님을 뵙고 싶어요!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키가 지금도 계속 크고 있는 중이라고 한다.
"(학창시절에) 카이, 태민 선배님이 무대하는 걸 보고 너무 멋있어서 그렇게 되고 싶다, 저런 무대에 서보고 싶다고 생각해 아이돌이라는 꿈을 꾸게 됐다"라고 말했다.#
닮은 꼴로 ENHYPEN의 희승[3], G그룹 참가자 나캠든이 자주 언급된다.[4] 웬만한 형들보다 힘도 세며(보이즈플래닛에서 공개된 팔,다리씨름,악력왕), 다소 형들보다 과묵하거나 얌전해보인다는 것에서 데뷔 초 정국이 연상된다는 반응도 있다.
어머니의 미모가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기사
엠넷 오디션 시리즈의 IZ*ONE 출신의 안유진과 Kep1er의 최유진에 이어서 '유진'이라는 이름이 가진 참가자가 데뷔에 성공했다. 플래닛 시리즈로 따지면, 놀라운 건 최유진은 최연장자고 이쪽은 막내이며, 둘 다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출신이다.
ㆍ한림예고ㆍ
학생들을 꾸러기라고 부른다. ex)한림 oo기 꾸러기 여러분.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는데, 이곳은 공식적으로 예술고등학교도 아니고 고등학교도 아니며(!!) 이름에 '고등학교'를 붙인 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이다.[9] 즉, 초중등교육법에 근거한 '학교'가 아니며 평생교육법에 그 근거를 두고 있다.
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이라는, 교육기관으로서는 다소 애매한 정체성 때문에 2020년 설립자 이현만 선생이 작고하면서 폐교 위기에 처했다. 2007년에 개정된 평생교육법이 개인의 평생교육시설 운영을 금지하고, 법 개정 이전에 설립된 시설은 설립자의 유고 시 시설 운영 주체를 법인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규정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평생교육시설에서 정식 학교법인으로 전환하지 못하면 문을 닫아야 할 상황이 된 것. 실제로 설립자 작고 이후 설립자 가족 간 분쟁으로 인해 법인 전환 절차가 지연되고, 2021년 신입생 모집도 중단되면서 폐교 수순을 밟는다는 우려가 나왔다. 폐교를 막기 위해 교직원들이 피켓 시위를 벌이고 재학생과 학부모들이 온라인 청원글을 쓰기도 했는데, 다행히 상속자의 재산 출연 결정으로 2022년 '공익재단법인 한림재단'이 출범하면서 # 폐교 위기를 모면하고 명맥을 잇게 되었다. 다만 초중등교육법상 '고등학교'로 전환된 것은 아니다. 여전히 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이지만 시설 운영권자가 이현만 개인에서 한림재단으로 바뀐 것이다.
연예고등학교인 만큼, 연예인들이 많이 다니고 졸업도 많이 한다.
연예(演藝)는 연기예술(演技藝術)이라는 뜻이다. 예라는 말이 이미 예술과 같은 글자다. 따라서 연예예술고등학교는 연기예술예술고등학교가 된다. 장례예식장처럼 동어반복이다.
이런 학교가 늘 그렇듯 학비가 엄청나게 비싸다. 분기당 학비가 일반계 고등학교의 3~4배이다. 이는 수업의 대부분을 해당 분야의 강사를 직접 데려와 강의하기 때문이다. 사실상 3년제 전문대나 마찬가지인 셈.
이사장이 교장직을 같이 겸하고 있다.
교지 면적이나 시설이 훌륭한 편이다.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의 교지 면적은 8,520.8㎡로 정규 고등학교와 다름없는 규모로, 지방 예술고등학교 중에서 최대 정원을 자랑하는 경북예술고등학교(5,630.1㎡) 보다도 넓다.
등교할 때는 대부분 장지역이나 가락시장역을 이용한다. 가락시장역에서는 5번 출구 바로 앞에서 버스를 타면 바로 학교 정문 앞에 내려주기 때문에 매우 편하다. 다만 301번 버스 같은 경우 빙빙 돌아서 오기 때문에, 등교시간이 촉박해지면 최단거리로 학교에 가는 401번과 3319번 버스에 학생들이 몰려 헬 게이트가 열린다.
학교 급식이 맛있다. 아워홈에서 운영한다. 급식 메뉴 이름이 특이하다. '블루라군에 빠진 악어', '레드로즈에이드', '캐리비안저크불닭새' 등
두발 규정이 없기 때문에 각종 다양한 스타일의 헤어를 구경할 수 있다. 실제로도 최윤선의 졸업사진은 완전히 금발이다. 한림예고는 규정이 과마다 다르다. 실용무용과의 경우 규정이 매우 프리한 편이라 염색과 화장을 하는 학생이 종종 보이지만, 패션 모델과는 염색은 커녕 C컬펌 외에는 전부 허락을 받아야 한다.
학교 앞에서 3319번 버스를 타면 JYP엔터테인먼트 사옥 바로 앞까지 갈 수 있다. 실제로 해당 노선에서 ITZY의 유나를 봤다는 목격담이 올라오는 등 한림예고를 다니는 JYP 가수들이나 연습생들이 상당히 자주 이용하는 편이다.
2022년 9월 15일, 홈페이지가 새롭게 리뉴얼 되면서 졸업생들 중 유명인 목록이 상세히 정리되었다.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았던 교복입은 증명사진들도 다수 업로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