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윤아 미담글 장애있는 내 아이 도와줬다 무슨일

반응형

배우 오윤아가 장애아를 키우는 한 부모를 도와줬다는 미담 글이 확산하고 있다.

지난 20일 한 온라인 플랫폼에는 '배우 오윤아님 감사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업로드됐다.

뇌병변장애를 가진 자녀가 있는 글쓴이 A 씨는 "제 아이가 3년 전 장애전담 어린이집에 다니던 중 아동학대를 당했다"며 "도움을 얻고자 언론사에 제보를 했지만 널리 알리지 못했고 (가해자는) 초범이라는 이유로 1심 판결에서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고 말문을 열였다.

A 씨는 "죄를 입증하고 사회적 관심을 받기 위해 노력했지만, 아무도 관심을 가지지 않았다"며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일면식 없는 오윤아 배우에게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메시지를 전송했는데, 감사하게 개인 채널에 나의 소식을 올려주시고 진심으로 걱정해줬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덕분에 8000개 정도의 엄벌 진정서를 제출할 수 있었고, 결국 1심 판결을 뒤집고 징역 10개월이 선고됐다"며 "사과 한 번 없었던 가해자는 현재 교도소에 수감됐다"고 전했다.

이어 "아동학대로 실형을 선고받는 경우가 워낙 드물다고 들었다"며 "진심을 다해 진정서를 써주신 분들과 자신의 일처럼 생각해 주신 오윤아 배우에게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오윤아 프로필

출생

1980년 11월 21일[1] (42세)

경상남도 울산시 화정동

(現 울산광역시 동구 화정동)[2]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본관

울산 오씨

신체

170cm[Profile], 53.1kg[4], B형, 245mm

가족

부모님, 언니 오미향, 남동생 오경제[5]

아들 송민(2007년 8월 31일생)[6]

학력

상원초등학교 (졸업)

상원여자중학교 (졸업)

효성고등학교 (졸업)

데뷔

2000년 제1회 '사이버 레이싱퀸'

1999년부터 2003년까지 레이싱 모델로 활동하다가 2004년에 드라마 '폭풍속으로'를 통해 연예계에 정식으로 데뷔하면서 본격적인 배우의 길로 들어섰다. 레이싱 모델 경력을 잊고 봐도 웬만한 배우들보다 훨씬 연기를 잘 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레이싱 모델 출신이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들도 많다. 물론 배우활동 초반에는 연기에 대한 논란이 있었지만, '올드미스 다이어리'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곧이어 2006년 '연애시대'에서 빼어난 호연을 보여준 결과, 연기력을 인정받으면서 이후 중요한 주 • 조연 연기자로 자리를 잡았다. 동년배의 주조연급(서브 주인공 급) 여성 연기자 중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깊이 있는 연기력을 보유.

다만, 날카롭고 약간의 쇳소리가 섞인 목소리 톤[8]과 특유의 화려한 외모 때문에 맡는 배역이 약간 제한될 수 있다는 한계가 있지만,[9] 웬만한 배역을 다 맡아도 모두 기본 이상 해주었기 때문에 방송 업계에서는 이미 상당한 신뢰를 얻고 있는 배우로 거듭났다. 주로 맡는 배역으로는 의사나 경찰 등 도시적인 이미지이며, 악역도 많이 연기했지만 푼수 같은 코믹한 역할도 잘 소화한다.[10]

2007년 1월에 결혼했으며, 8월에는 아들(현재 15세)을 출산했다. 2015년 6월 2일에 성격 차이로 이혼했다. 양육권은 오윤아가 갖는다고 한다.

2009년 30살의 나이에 갑상선암으로 투병했다. 수술 후 6개월간 말을 하지 못했다고 한다. #

방송 초기에 자신이 레이싱 모델 출신이라는 점 때문에 들어오는 배역은 노출 신 위주고, 감독들도 가볍게 보는 경향이 있었다고 한다. 레이싱 모델이라는 편견 때문에 쉽게 보고 술자리를 갖자는 남자들도 많아서[20] 사람들의 선입견과 시선이 트라우마가 되기도 했다고 한다. 처음으로 영화를 찍은 뒤, 시사회에서 영화를 처음으로 봤는데, 다른 신들도 촬영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노출 신만 편집 되어 충격을 받고, 영화를 찍지 않겠다고 다짐하여 많은 배역들이 들어왔음에도 불구하고 모두 고사하게 된다. 이러한 이미지가 굳어지면 배우 생활을 이어갈 수 없을 것이라는 판단이 들어 배역을 고르는데 굉장히 고심했다고 한다.[21]

위와 같은 상황에서 '결혼을 하게 되면 진지하게 연기할 수 있을까' 해서 결혼을 일종의 탈출구로 삼기 위해 서두르게 되었다고 한다.

뛰어난 미모에도 불구하고, 나이에 비해 노안인 편이었다. 올드미스 다이어리에 출연했을 때 나이가 24~25살이었는데, 그 나이에 노처녀 연기를 한 것이다. 다음 작품인 연애시대에서는 아예 이혼녀 싱글맘 역할을 맡았었다.[22] 공부의 신에 같이 출연한 배두나보다 1살 어리다.[23][24] 2012년 5월 31일에 방송된 해피투게더에서는 김원효가 “오윤아는 레이싱 모델 출신답게 소문난 스피드 광이다. 빨리 결혼했고, 아기도 엄청 빨리 낳았다. 1분 만에 낳았다”는 이야기를 한 후, “더 빠른 건, 남들보다 더 빨리 늙는다는 거다. 김태희, 수애와 동갑이고 임수정보다 1살 어리다”라고 말하며오윤아가 노안이라고 디스했다. 라스에 나왔을 때는 노안은 거들 뿐이라고 털털하게 말했다. 사실, 그저 맡은 배역에 맞는 이미지를 소화하느라 본 나이보다 더 들어보기에 꾸며서 노안 이미지가 되었을 뿐이고 스타일링에 맞지 않게 나이가 들어보이는 것이다. 그래서 지금은 나이대에 맞는 외모가 되었고, 오히려 어려보이기도 한다. 10년 전 작품을 지금 다시 봐도 어제 찍었다고 해도 믿을 정도로 외모에는 딱히 변함이 없다

편스토랑에서 밝히길, 아들이 어릴 때 호흡곤란이 심하게 와서 큰 수술을 했다고 한다. 이 부분은 최고의 1분으로 편스토랑 시청률 9.5%라는 동시간대 시청률 1위, 편스토랑 최고 시청률을 갱신했다.

편스토랑 전복 편에서, 전복감태김밥으로 우승하였다. 첫 출연에 우승을 거머쥐었다. 이후 완도군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2020년 2월 15일부터 유튜브를 시작했다. 뷰티, 패션에 관련된 내용을 주로 업로드하고 있는 중이다.

2020년 11월 1일부터 열린 다니엘기도회에 강사로 참석하였다. 관련 영상

아들이 자폐성 장애가 있다는 사실은 아들이 초등학교 고학년이 된 이후에 밝혔다.

선배 여배우인 김성령과 목소리가 묘하게 비슷하다.

선배 연기자인 오유나와 이름이 비슷한 탓에 출연료가 자신이 아닌 서로의 계좌에 입금된 일이 여럿 있었다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