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 유튜버 쯔양 광고 영상 1개당 1억 톱스타 연예인급 대우

반응형

'S급 연예인 보다 낫다'

1회성 광고, 15분에 1억받은 쯔양

먹방 유튜보 쯔양 광고 영상 금액

'광고 영상 1개당 1억'

톱스타급 대우받는 쯔양

정원분식, 쯔왕 돈까스 사장

789만 구독자 보유한 유튜버 쯔양!!

최근 식품업계에서 수백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가 톱스타 연예인급 이상의 대우를 받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15일 머니튜데이 보도에 따르면 먹방 유튜버 쯔양은 최근 한 식품업체와 영상 제작을 협의했습니다.

"쯔양이 먹방 도중 배경에 해당 브랜드를 노출하고 15분가량의 영상 1편을 제작하는 대가로 약 1억원을 받는 것으로 조율됐다"

"전속 계약이 아닌 일회성 광고라는 점을 고려하면 사실상 '톱스타급' 대우다. 내부 논의 끝에 이 업체는 결국 영상을 제작하지 않았으나 다른 업체가 쯔양 채널을 통해 비슷한 콘셉트의 영상 3편을 시리즈로 내보냈다"

 

대박 유튜버 영상 1편

연예인보다 판촉 효과 낫다 분석

"식품업계에서는 유튜버 영상 1편이 대박을 터트리면 유명 연예인과 1년 단위로 계약하는 것보다 판촉효과가 낫다고 분석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식음료 브랜드와 장기 계약을 맺은 톱스타 연예인들의 1년 광고료는 약 10억원 내외다. 반면 유튜버들은 이런 전속 계약 형태가 아닌 영상 개수로 광고비를 책정한다. 구독자와 평균 조회수가 많을수록 더 높은 금액을 제시하는 식이다"

798만 보유 인기 먹방

정원분식, 쯔왕돈까스 사장

쯔양은 유튜브 798만명을 보유한 인기 먹방 유튜버입니다.

쯔양은 지난 2020년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등장해 "한 달에 4000만원에서 8000만원 벌었을 때가 제일 잘 벌었을 때다. 그 정도까지 나오려면 한달 조회수 100만 회인 영상만 계속 나와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지난해 KBS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등장해 "조회수가 10억뷰면 수익은 대략 조회수 1당 4~5원 정도된다. 제가 유튜브를 한 지 3년 정도됐다"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유튜버 쯔양이 오픈하는 돈가스 식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