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선수 출신 김세진 해설위원 감독 근황 예능 뭉쳐야 쏜다 아내 진혜지 결혼 구나연 이혼 아들 김승민 (+나이 키 학력 인스타 프로필)

반응형
 

김세진 프로필

대한민국의 배구인.

장윤창의 뒤를 이은 배구 국가대표 라이트였다. 전성기 시절 FIVB 월드리그에서 공격수 상을 받은 것으로 인해 별명은 예나 지금이나 월드스타.

다만, 그렇다고 진짜 월드스타인 건 아니고...

장윤창과 비교하면 국제배구계의 명성이나 성과에는 못 미치긴 했지만...

같은 시기 신진식과 함께 몇 안되는 탈아시아급 공격수임에도 그 당시 배구계의 난장판 때문에 국제대회 출전길이 90년대 후반 막히기 시작하면서 국제경기 활약이 끊긴 것이 매우 아쉬운 일.

삼성화재의 무적 전설을 이끌었던 선수이자, 국가대표로서 한 시대를 풍미했던, 그리고 곱상하고 잘 생긴 외모로 인기가 많았던 선수였다.

金世鎭

출생

1974년 1월 30일 (나이48세)

고향 충청북도 옥천군

국적

대한민국

신체

키 197cm | 체중 83kg

직업

배구선수 (라이트 / 은퇴)

배구감독.

가족

아내 진혜지

학력

옥천공업고등학교 (졸업)

한양대학교 (졸업)

프로입단

1995년 삼성화재 배구단

소속

선수

삼성화재 - 대전 삼성화재 블루팡(1995~2006)

감독

안산 OK저축은행 러시앤캐시 (2013~2019)

해설

KBS N SPORTS (2006~2013, 2020~)

 

삼성화재의 유니폼을 입은 첫 해에는 선수가 부족하다 이유로 슈퍼리그에 불참하며 한 시즌을 공으로 날렸지만, 일단 참가한 이후부터는 최강으로 군림하기 시작했다. 1997 슈퍼리그 우승으로 시작된 삼성화재의 독재는 V-리그 원년까지 이어졌으며, 그 중심에는 김세진이 있었다.

혼자 있어도 우승을 노려볼 수 있었을텐데, 여기에 신진식, 김상우, 최태웅, 방지섭 등까지 가세한 삼성의 전력은 워낙 막강했다.

물론 삼성화재의 창단 후에도 스카우트를 싹쓸이하는 등, 전력이 워낙 강했기 때문에 이를 아주 폄하하는 이들도 적지 않았지만, 분명한 것은 김세진의 활약상은 한양대학교 시절의 명성에 결코 부끄럽지 않았다는 점이었다.

V-리그 2005-06 시즌을 마치고 은퇴할 때까지 김세진은 삼성화재의 9연패를 이끌면서 최고의 선수로 군림했다.

해설위원으로 복귀

2020-21 시즌을 앞두고 KBS N 스포츠 해설위원으로 복귀했다. 2012-13 시즌 이후 무려 8시즌 만에 해설위원으로 복귀한 셈이다.

본래는 2020 제천 KOVO컵대회 때부터 복귀할 예정이었으나 본인이 오랫동안 배구계를 떠나있었기 때문에 이왕이면 사전에 현장에 나가서 감독들과 인터뷰도 하고 철저히 준비해서 복귀하겠다는 의사를 밝히면서 복귀 시기가 미뤄졌다고 한다.

2020년 10월 18일, 한국전력 vs 삼성화재의 경기가 해설위원 복귀전이 되었다.

지상파로는 11월 28일 대한항공 vs KB손해보험 경기로 복귀 신고를 알렸다.

프로배구 컵대회/2021년 남자부를 해설하다가 "선수들이 아기자기하게 플레이하는데, 여자배구인 줄 알았어요"라고 발언했다가, 여초 커뮤니티에서 구설수에 오르고 말았다.

2022년 12월10일 경기(흥국생명 vs 페퍼저축은행)에서 김세진 해설은 여자 배구 해설을 맡았다. 그리고 흥국생명의 세터들을 깠다.

현역 시절 삼성화재에서 한솥밥을 같이 먹었던 김상우와 함께 숨겨진 동안 속성 소유자이기도 하다. 오히려 선수 시절보다 더 젊어졌다고 주장하는 팬들도 상당수.

MBC 일요일 일요일 밤에 대단한 도전에서 배구 편에서 일일강사로 나왔고, 약 7년 전인 1996년에는 김국진이 진행하는 한판승부에서 구멍안에 배구공 집어넣기 도전 결과 실패했다.

 

전처 구나연과의 사이에서 아들 하나가 있다.

믹스나인에 출연한 김승민으로, 1차 합격자에는 들지 못했다. 미스틱의 연습생이었다.

아들의 양육권은 전처 구나연에게 있는 듯.

참고로 구나연과 작사가 김이나가 사촌지간이다.

1994년 월드리그에서 최우수공격상을 받아 월드스타의 칭호를 얻었다.

우리나라 배구선수가 세계대회에서 최우수공격상을 받은 사례가 없었고, 그때 보여준 포스는 대단했다. 최우수공격상을 받자 신문에서 월드스타로 보도되어 선수내내 그 칭호가 따라다녔다.

히든싱어6 2화 김원준편의 패널로 참여해, 김원준과 의외의 절친 친분을 보여줬다.노래 부르는 목소리가 비슷한 연으로 친해졌다고 한다.

뭉쳐야 쏜다 9화에 용병으로 출연하여 방신봉과의 신경전이 예고중이다. 본방이 나가기도 전 부터 많은 시청자들은 농구의 특성상 높이때문에라도 정식멤버가 되기를 원하고 있다.

그러나 2쿼터 도중에 쥐가나는 부상을 당해 본모습을 보이지 못하면서 정식입단은 어렵게 되었다.

반응형